기획 & 캠페인
용인대 신입생 사망사건 '충격'…누리꾼 항의 '봇물'
상태바
용인대 신입생 사망사건 '충격'…누리꾼 항의 '봇물'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3.05 17:57
  • 댓글 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훈련 후 식물인간이 된 새내기 대학생 강장호(19세)군이 지난 4일 끝내 숨을 거두자 ‘진상을 규명하라’는 네티즌들의 항의가 거세지고 있다.  

4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용인대학교 동양무예학과 용무도 전공에 진학 할 예정이었던 강장호 군이 신입생 훈련을 다녀온 후 뇌출혈로 식물인간이 된 가슴 아픈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19살 강 군은 청와대 경호원의 꿈을 가지고 용인대 동양무예학과에 진학했다. 합격 통보와 동시에 가한 신입생 훈련에서 사고를 당한 강군은 사경을 헤매다 4일 오전 끝내 유명을 달리했다.

방송이 보도된 직후 시청자 게시판 및 용인경찰서 홈페이지에는 학교 측을 지탄하는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용인대는 반성하라'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안타깝다''용인대의 무성의한 태도를 규탄한다''용인경찰서는 제대로 조사하라' 등의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사고에 대해 학교 측은 강군이 용무도 시범기술을 익히던 중 후방 낙법을 치다 뇌출혈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 군은 중 3때부터 유도를 배웠고 기본인 낙법이 몸에 밴 학생으로 낙법으로 머리를 찧는 일이 납득이 가지 않는 일이다.

또 용인대 용무도장은 바닥전체에 국제 공인의 스프링과 매트가 설치되어 있어 사고경유가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전문의들은 강 군의 뇌출혈을 보고 "외부충격 없이는 절대 일어날 수 없다. 외상은 없다"는 소견을 냈다. 또한 병원으로 후송된 후 강 군의 허벅지에는 피멍이 발견됐다.

경찰 수사결과 선배들에 의한 구타로 확인됐으며 신입생 훈련에서는 위험천만한 훈련이 자행 되고 있었다.

또 이미 작년에도 용무도 학과 신입생이 낙법으로 인한 뇌출혈증세로 입원치료를 받은 바 있고 올해도 이번 사고 이전에 훈련으로 인해 뇌진탕 증세를 호소하며 훈련을 중단한 학생도 있었다.

용인대 신입생 훈련에선 조르기 훈련을 가장해 5-6회씩 신입생들을 기절시키는 훈련까지 이뤄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 2008-03-05 18:25:28
나도 용인대지만 강제와 협박과 모든것이 존재한다 시바놈들아
나도 좀살려주라 디지겠다 아시발놈들진짜 다 죽여버려 나힘들어 자살할꺼다 우리과 너무 시발놈들 진짜 2달만 더가면 나자살한다

ㅇㅇ 2008-03-05 18:26:54
나도동양무예학과 지만 진짜 미치겠다 너네가아냐?
나도 힘들다 너네는 왜우리만큼 안하고 시키느데 시발 죡같은새끼들아 개시발놈들아 죠또 우리는 무슨 운동하는 로보트냐 ? 밥만먹으면 운동계속하게 시발놈들아 집좀보내죠개새기들아

제목바꿔라 2008-03-05 18:39:37
제목 바꿔라!! 살인 사건으로!!
PD수첩 봤는데 이건 조르기인가 뭔가 완전 살인 기술이더구만....!!
그런거 후배한테 장난 삼아 할정도면 열받아서 일반인들한테 써봐....
살인사건 일어나지... 경찰은 제대로 수사해서 살인자를 처단해라!!!

주변인 2008-03-05 18:47:22
대학은 큰 학문을 배우는 곳이지 깡패를 육성하는 곳이 아닌 걸로 알고 있는데...
큰 학문을 배우는 학교에 깡패들만 있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11 2008-03-05 18:51:43
용인대 쓰래기들 ...
진짜쓰래기다 거이500만원 뜯어가놓고 입학하면 MT비 트레이닝복 비 이딴거 맞춘다 근데 트레이닝복15만원정도 거더가는데 짭탱 나이키 맞춰서 시발놈들 남는돈 지내가 쓰나 ? 남는돈 학교 발전에 쓰나 ? 남는돈 좆방망이 휘두를때 쓰나?? 너새차할때 쓰냐? 시발놈들아 내돈 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