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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현금서비스 수수료 조정' 카드고객 부담 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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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현금서비스 수수료 조정' 카드고객 부담 줄여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14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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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들이 신용카드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새 정부의 민생경제살리기 노력에 적극 협조하면서 카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인다.

1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외환은행은 오는 21일부터 현금서비스와 리볼빙, 할부 수수료율을 일부 조정할 예정이다.

할부 수수료율은 종전 11.5∼21.9%에서 9.9%∼20.9%로 변경키로 했다.

최저와 최고 수수료율이 각각 1.6%포인트와 1.0%포인트 낮아져 신용도가 매우 높거나 낮은 고객의 수수료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현금서비스와 리볼빙결제 수수료율은 8.8∼26.9%에서 8.8∼26.0%로 변경해 신용도가 낮은 고객에게 적용되는 최고 수수료율을 0.9%포인트 인하키로 했다.

새롭게 적용되는 수수료율은 21일 이후 외환카드 고객센터(1588-3200)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yescar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고객의 할부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달 말쯤 업계 최초로 격월 할부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격월 할부제를 이용하면 모든 가맹점에서 할부로 사용한 금액을 상여금 등 자금 스케줄에 맞춰 홀수달이나 짝수달 등 두 달에 한 번씩 낼 수 있다.

이와 함께 15여개의 대형 가맹점과 제휴를 통해 부분 무이자 할부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12개월 할부의 경우 1회차부터 6개월간 이자를 내면 이후 6개월은 무이자 할부로 이용할 수 있어 할부 수수료 부담이 절반으로 줄어들 수 있다.

은행들이 카드고객의 부담 줄이기에 나서는 것은 정부의 민생경제살리기 노력에 협조하면서 동시에 고객 기반의 확대를 위한 방편으로 분석된다.

한나라당 민생경제살리기 특위 산하 규제개혁소위(위원장 권경석)는 최근 `경제회복 및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10개 개혁과제'를 발표하면서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하 등을 포함시켰다.

외환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수료율 변경은 최저 및 최고 수수료율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보다 합리적인 고객별 신용도 평가에 근거한 수수료율 책정을 목적으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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