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강풀 "네티즌 여러분! 미친소릴레이 대량펌질 허용합니다"
상태바
강풀 "네티즌 여러분! 미친소릴레이 대량펌질 허용합니다"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5.02 18:0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산 쇠고기 들어와도, 안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미국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여론이 확산되며 인터넷을 중심으로 서명운동과 집회,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또 인터넷 만화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풀씨가 만화를 통해서 미국 쇠고기 수입을 비판하고 나서 화제다.

강씨는 2일 오전 자신의 홈페이지에 '미친소릴레이' 제하의 단편 만화를 통해 미국 쇠고기로 인한 광우병 발생 위험을 꼬집으면서 공개했다.

만화에 등장하는 어머니는 아들에게 "혹시 미국산 쇠고기일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 쇠고기를 먹으면 안된다"고 신신당부한다.

강풀 씨는 이 만화를 통해 "미국산 쇠고기 들어와도, 안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네티즌들을 향해 질문을 던지며 "쇠고기가 원료로 들어가는 물질은 셀 수도 없을 만큼 다양하다"고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강씨는 "이 만화는 무분별한 대량펌질을 환영한다"며 여러 인터넷 게시판에 이를 직접 올리고 있다. 
또 정부는 뒤늦게 2일 오후 농림수산식품부 정운천 장관과 보건복지부 김성이 장관이 기자회견을 통해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알렸지만 네티즌들의 반대 여론은 식을 줄 모르고 더 확산되고 있다.

다음 포털사이트의 아고라에서는 이명박 탄행서명운동도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시점에 인기만화가 강풀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앞둔 심경을 만화 '미친소릴레이'에 담아내 화제다.

한편, 김민선, 김혜성, 하리수, 김상혁, 메이비, 김희철, 김가연 등의 연예인들도 미니홈피를 통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개설된 ‘1천만명 서명, 국회에 이명박 대통령 탄핵을 요구합니다’ 청원게시판에는 2일 오후 서명자수가 벌써 56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6일부터 시작된 서명운동은 18일 한미쇠고기 협상 타결 이후 가속도가 붙은 뒤 29일 MBC ‘PD수첩’의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가 방영된 이후 정점을 이루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로만트슈 2008-05-02 19:46:34
우린 모르모트가 아닙니다.
우리는 미국의 모르모트가 아닙니다. 쓰레기폐기장도 아닙니다. 제발 정신 좀 차려주세요.국민들이 심사숙고해서 뽑았더니 보답이 이런겁니까?제발 정신 좀 차려주십시오.

박수정 2008-05-02 18:43:28
절대 반대
광우병의 무서운결과가 우리의 자라느새싹들의 미래가걱정이다. 이삼십년후에 나타난다느데 우리의아이들을 누가지킬건데여 생각만해도 끔찍한일이 아닐수업군요 절대반대여

명박아. 2008-05-02 18:36:29
정신차려
정신좀차려. 미국가서 광우병걸려 왔니? 대한민국 말아먹을려고 작정한게구나...

차지수 2008-05-02 18:22:42
예전엔
우리가 광우병이라는 것에대해 이렇게 깊이 고민을 할날이 올지 몰랐다.
그저 공부에 대한 걱정 환경에 대한 걱정들이 끝일줄만 알았는데..
나도 학생으로써 한마디하는데,,,,,,,,
국민들을 살리고싶다면 이제그만 멈추어줘,,

차지혜 2008-05-02 18:15:47
이럴땐
우리나라 국민들이면 관심을 가졌으면 조켓구..
한마음으로 뭉쳐서 우리국민을 만만히 보지 않도록 합시다
저도 학생이지만 미국 쇠고기 수입반대만 할수 잇다면
학교그딴거 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