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더걸스와 솔로 앨범을 낸 빅뱅 태양의 상승세가 무섭다.
이들은 온ㆍ오프라인 차트를 강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지난 22일 세 번째 프로젝트 ‘So Hot’을 온라인에 선 공개한 ‘국민 여동생’ 원더걸스는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에서 공개 당일 각종 순위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됐다. ‘So Hot’은 공개 동시에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지켰고,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실시간 인기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 지난해 전국을 ‘텔미’ 열풍으로 물들였던 원더걸스 새 프로젝트에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심혈을 기울인다는 소식과 음악은 물로 패션 안무에서도 ‘텔 미’를 뛰어넘을 것이란 소문이 돌면서 새 앨범 공개 전부터 원더걸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돼 왔다.
![]() |
빅뱅의 메인 보컬 태양 역시 뜨거웠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태양의 첫 솔로 앨범 HOT은 발매 첫 날 5800여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일간차트에서는 1위, 주간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함께 공개된 ‘나만 바라봐’와 ‘기도’ 뮤직비디오 2편 역시 온라인을 강타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 대형커뮤니티에서만 2편의 뮤직비디오가 각각 1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원더걸스는 5월말 공중파 음악 프로그램으로 컴백을 알리고, 태양은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빅뱅의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솔로 가수로서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홍동희 기자(mystar@herald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