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외보 '골드앤와이즈'가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국제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발간하고 있는 문화 교양지 성격의 사외보 ‘골드앤와이즈(GOLD&WISE)’가 2008 국제비즈니스대상(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대상인 ‘스티브어워드(Stevie Award)’를 수상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IBA는 미국 워싱턴포스트지가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할 만큼 권위 있는 상으로, 전 세계의 기업과 조직들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5개 부문, 총 131개 분야에 걸쳐 시상하는 국제대회이다.
KB국민은행 사외보 ‘GOLD&WISE’는 기업 홍보물 부문 사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시상식은 오는 9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된다.
‘GOLD&WISE’는 지난 2005년 MVP고객, PB고객, PLATINUM 카드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품격 높은 문화 및 재테크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창간된 멤버십 매거진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사외보 부문에서 대상(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적 정서와 문화에 기반한 편집 디자인을 견지한 것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쁜 소식"이라며 "KB국민은행이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문화의 향기도 가득한 대한민국 최고 은행이라는 점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