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새 아우디 엔진결함..수리비 차 한대값"
상태바
"새 아우디 엔진결함..수리비 차 한대값"
국내 법인"서비스북 없어 수리 불가"..본사"재발급 불가"
  • 임학근 기자 madang@csnews.co.kr
  • 승인 2008.09.18 08:20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속기와 연료탱크 결함 등으로 대규모 리콜을 실시한 바 있는 독일산 아우디 차량에 고질적인 엔진결함이 발생했지만 '서비스북'이 없다는 이유로 무상수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소비자 피해가 접수됐다.

 

자동차 직수입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함 모씨는 2007년 12월경 독일로부터 아우디 차량을 수입해 2008년 3월경 판매했다.

 

그러나 7월 말경 고객으로부터 차에 엔진경고등 점등과 더불어 차체가 심하게 흔들린다는 불만이 접수돼  수리업체에 의뢰해 검사한 결과 엔진 결함으로 판명됐다. 함씨는 다시 차량을 아우디코리아에 보내  정밀 진단을 의뢰 했다.

 

그 결과 8번 실린더에서 압축이 새고 있으며 엔진의 실린더 블록에 스크래치가 있어서 엔진 전체를 통째로 교환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럴 경우 1800만 원 가량의 비용이 소요된다.

 

함씨는 독일 본사와 아우디코리아에 연락해 월드와이드워런티(2년/무제한 km 무상보증) 신청했다. 그러나 월드 와이드 워런티를 받기 위해서는 독일 현지판매 딜러의 도장이 날인되어 있는 서비스 스케쥴북이 있어야 한다며 서비스북 없이는 워런티가 안 된다는 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함씨는 “구입당시 서비스 스케줄북을 받은 기억이 없다. 독일 아우디 본사에  재발급을 요청하였으나 재발급은 안 된다고 한다. 구입당시 담당 딜러의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해도 연락처를 알 수 없다는 답변만 반복하고 있다. 다른 것도 아니고 그냥 책자하나 없어진 것이고 그 책자 나 다시 도장 찍어 발행하는 것이 왜 안 되는 것인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며 “이 상황을 어찌 해결해야 할지 참 막막하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아우디코리라 관계자는 “서비스 스케줄북은 차를 구입한 곳과 판매한 딜러의 정보, 정비이력 등이 상세히 기록된 중요한 서류다. 회사 규정상 재발급은 불가능하다. 정상적으로 지정된 업체를 통해 수입된 차라면 모든 정보가 전산에 입력이 되어 있어 워런티를 받을 수도 있지만 지정업체가 아닌 병행업체를 통해 들어왔기 때문에 서비스북은 필수적으로 있어야만 한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서비스 스케줄 북을 찾아온다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쿠나쿠 2008-10-06 14:01:00
장난하나..
회사의 입장이 절차가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요즘들어 새삼 느끼는건
정없는 세상에서 더 정떨어지게 한다는..

아우디 2008-09-19 13:04:45
월드워런티..
아우디는 월드워런티라는 서비스가 엄연히 존재한답니다. 월드워런티란 독일서 차를 구매했더라도 중국을가던 일본을 가던 출고후 2년안에는 어디서든 수리를 받을수 있다느것이죠..헌대 서비스북을 잊어버렸다고 해서 서비스가 안된다는것은 좀 이해가 가질 않네요..전산상에 당연히 남아있지 않을까요??

ddd 2008-09-19 00:01:28
수진이는 기사 다시읽고 리플달아라..
독일 딜러와 직접 연락을 하려고 하는데 연락처를 모른다는 답변만 온다잖냐... 정식 수입이 됐든 안됐든 본사에 대해 as를 요구하는건데 as문제에 대한 위험을 감수한다는 말은 무슨 개소리니..

갖고놀던 rc 장난감이나 갖고 놀아라 자식아..ㅉㅉ

손수빈 2008-09-18 23:46:55
솔직히 저차 살돈이면...
우리나라 좋은차들 냅두고 저차살돈있으면
수리비 1800만원 그거없어서 난리나나..?
뻔할뻔짜 돈많은사람이 샀을텐데..

이명진 2008-09-18 23:30:35
한국에서도... 2
다음 오일 교환 때 성수동에서 알아보니... 서비스 쿠폰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 그래서 AM모터스에 전화해서 따졌더니 그 영업사원이 관둬서 모르겠고 그 사람 그러다 나간 거 아니냐고 암튼 알아보고 연락 주겠다더니 연락 두절... 그 다음은 전화해도 피하고... 타보니 차는 좋은데 혹시 아우디 사실 분은 AM모터스 가지마세요. 고진모터스가 훨씬 써비스랑 좋습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