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다양한 체험, ‘카라쿠리 아트 &체험전’ 외
상태바
다양한 체험, ‘카라쿠리 아트 &체험전’ 외
‘신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展’, ‘토마스와 친구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5.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 혼잡한 도심의 인파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나들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여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카라쿠리 아트 &체험전’이 오는 29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된다. 일본 전통의 기계로 작동하는 인형 및 모형, 기계장치 즉, 움직이는 장난감이라는 뜻인 카라쿠리는 일본의 전통생활 예술품이다.


이번 ‘카라쿠리 아트 &체험전’ 에서는 종이와 나무, 전기장치 등 다양한 재질로 만든 일본 ‘카라쿠리 아트’ 작가 6인의 작품과 ‘차 나르는 인형’의 시연이 마련돼 있다. ‘차 나르는 인형’은 쟁반위에 차를 따라 얹어 놓으면 손님에게 다가가 손님이 잔을 받을 때 동작을 멈추고, 다시 마신 찻잔을 올려놓으면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는 ‘카라쿠리 인형’의 대표작이다.


이번전시에는 단순히 눈으로만 감상하는 전시가 아닌 작품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작동해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또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 줄 수 있는 보다 더 좋은 교육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031-790-7979)


이외에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신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展’이 오는 6월 1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전시 된다. 이번 전시에는 ‘슈렉’, ‘쿵푸팬더’ 등을 탄생시킨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2편의 3D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와 ‘슈렉 포에버’의 3D 영상을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린이 친구들의 변함없는 오랜 사랑을 받아온 ‘토마스와 친구들’의 리미티드 에디션 삽화와 원작동화 시리즈 전편이 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토마스와 친구들’은 올해 탄생 65주년을 맞이해 이번 전시에서 토마스가 남긴 자취를 되돌아보는 역사적인 의미를 갖게 되며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 애니메이션들을 선별해 다양한 재미를 안겨줄 전시회가 될 것이다. (문의: 02-565-4928)


뉴스테이지 김지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