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아이가 먹기 좋게 나온 홍삼이 있으니, 바로 홍삼푸딩이랍니다. 건강전문쇼핑몰-허준닷컴에서 나온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담은 세계 최초 떠먹는 홍삼이 있더라구요. 총10개로 하나씩 간편하게 드시도록 되어 있답니다. 포장은 이렇게 흔들리지 않도록 개별씩 칸막이 포장으로 사이즈에 맞게 되어 만들어져 있어요. 그래서 뒤집어 지거나 흐트러질 염려도 없답니다.
박스 뒷면엔 원재료및 함양,영양성분 등이 기재되어 있어요. 위 영양성분 보시면 100g당 100kcal로 적혀 있네요. 홍삼푸딩 1개당 55g이니까, 1개 먹는데 55kcal뿐이 안되네요. 아이들 영양간식 뿐 아니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나 좋은 간식이죠.
떠먹는 홍삼푸딩은 이름 그대로 홍삼의 원료가 들었어요.
아이들이 먹기에 좋도록 꿀이 첨가 되어 있는데요. 이 꿀 역시 좋은 벌꿀이 들어 있답니다.
홍삼은 수삼을 찌고 말려 인삼의 유효성분을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엄선된 국내산 수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사포닌과 유효성분이 증가돼 있습니다. 이런 사포닌을 다량으로 함유한 홍삼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허준본가 홍삼은 국내산 6년근 인삼만을 엄선해 만든다고 하네요.
또 떠먹는 홍삼푸딩에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벌꿀이 들어있습니다. 꿀벌이 꽃의 밑선에서 빨아내어 축적한 감미료입니다. 빛깔, 향기, 맛 성분은 벌이나 꽃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고형분의 대부분(83%)은 당분으로서 거의 같은 양의 과당과 포도당으로 되어 있으며, 흡수가 쉽고 칼로리원으로 속효성이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또한 특수한 푸이를 가지고 있으므로 꿀술이나 제과원료로 이용되기도 하며, 예로부터 약용으로 귀중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낱개 하나씩 모두 원재료 및 함량,복용법,영양성분 등이 기재가 되어 있어요. 뚜껑을 연 순간 홍삼의 향이 올라오네요.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 ‘부들두들’ 탱탱한 느낌이 생생합니다. 또 한 입 먹는 순간 홍삼의 향과 맛이 가득 나오면서 달콤함이 묻어나오는 맛이네요.
저희 신랑은 이 제품을 한 입에 다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사진 찍고 있는 동안 아이가 옆에서 달라고 조르네요. 그래서 얼른 하나 쥐어 줬더니 뜯는 부분도 턱 하니 알고, 자연스럽게 개봉하더니 수저로 건드립니다. 이런 푸딩종류는 울 아이가 처음 접해본 거예요. 수저를 누르는데 물컹 들어가니 이상한가 봐요.
처음 접해본 푸딩이라 먹는 걸 꺼려 하고 있어서 “이 홍삼푸딩은 건강에 좋은거야. 이거 먹으면 감기 안걸려요. 맛있게 먹어요”라고 말해주었답니다. 그랬더니 바로 숟가락으로 푸딩을 떠 먹네요. 솔직히 1개 다 먹지는 않아 남은건 제가 다 먹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씩 조금씩이라도 아이에게 영양간식으로 줘야 겠어요.
떠먹는 홍삼은 다이어트 중인 저에게도 좋고, 울 아이에게는 최고의 영양간식이 될 듯 합니다. 잘 먹고 올 겨울에는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어요.
김지원=소비자 기자(네이버<컨슈머리서치 카페> 아이디 ‘핑크엔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