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등록 시 네이버 회원제와 연동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업체 정보를 등록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필수 입력 정보도 상호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 소개글 등 5개로 간소화했다. 심사기간 역시 기존 5일에서 2~3일로 단축했다. 신청 내역 및 심사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홈페이지가 없어 인터넷상의 홍보가 어려웠던 중소사업자들을 위해 업체 정보 등록 후 별도의 상세 소개 플랫폼을 제공해 이를 홈페이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자들은 이곳에서 이미지, 찾아오는 길, 이용시간, 가격정보, 예약 여부, 주차 정보 등 30여가지의 부가정보를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일반 이용자들도 금연석, 남녀 화장실 구분, 배달 여부 등 10여가지 항목에 대해서 직접 수정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검색등록 서비스의 적용 범위도 확대했다. 한 번의 등록으로 네이버 유선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양쪽에 모두 노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네이버는 또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업체의 사이트와 위치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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