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시장조사기관인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6천380만대의 휴대전화를 팔아 20.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분기(22.1%) 대비 1.4%포인트 내려갔지만 지난해 2분기에 비해서는 0.8% 상승한 수치다.
LG전자는 2분기 3천60만대를 판매해 10%의 점유율로 두자릿수를 유지했다. 전년 동기(10.9%)에 비해서는 0.9%포인트 감소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2분기 글로벌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합계는 30.7%로 지난해 2분기(30%)에 비해 0.7%포인트 상승하면서 30%대를 유지했다.
세계 1위 업체인 노키아는 2분기 1억1천110만대의 휴대전화를 판매해 36.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37.8%) 대비 1.7%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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