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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지적인 30대男..롯데, 유행민감 30대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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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지적인 30대男..롯데, 유행민감 30대女"
  • 김미경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1.29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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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들은 삼성그룹의 이미지로 계란형 얼굴에 지적인 30대 초반의 남성을 떠올린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29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대학생 1천147명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그룹사 이미지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87.9%가 삼성에 대해 '남성'의 이미지가 느껴진다고 답했다.

외형상으로는 '30~34세의 연령대'(34.1%)와 '계란형 얼굴'(27.5%), '유행에 민감한 정장차림'(40.7%) 등을 떠올린 응답자가 많았다. 성격적으로는 '지적이다'(22.9%), '권위적이다'(11.0%), '도시적이다'(9.9%) 등의 응답이 나왔다.

현대차에 대해서는 '세련된 근육질의 30대 남성'을 떠올린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응답자들은 '30~34세'(22.0%), '사각형 얼굴'(36.8%), '근육질 체형'(40.9%)를 현대차의 주된 이미지로 꼽았다.

LG의 경우 보통 체형을 가진 연구 개발직 남성이 생각난다는 응답이 많았으며 SK는 세련되고 유행에 민감한 20대 중후반의 남성을 연상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KT는 친근하고 대중적인 캐주얼 복장의 30대 남성을 떠올렸다.

롯데그룹은 6대 그룹사 중 유일하게 여성(58.2%)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응답자가 더 많았다. 대학생들은 '유행에 민감하도 대중적인 이미지의 30대 초반여성'으로 롯데 그룹을 연상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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