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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이틀 연속 전산망 장애 농협 현장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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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이틀 연속 전산망 장애 농협 현장점검
  • 임민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2.05 09: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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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이 지난 2일과 3일 이틀 연속 전산장애가 발생한 농협 IT센터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은 5일 정보기술(IT) 담당 직원 2명을 농협 IT센터에 파견해 전산장애 원인 등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전산장애 원인이 단순한 프로그램 오류나 직원의 실수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추가 인원을 투입해 특별검사를 할 방침이다.

앞서  농협에서는 지난 2일 야간 셋업(익일 업무를 위한 전산작업) 과정에서 ‘계좌번호 정당성 체크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해 오전 0시42분부터 3시54분까지 계좌이체 등을 포함한 인터넷뱅킹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체크카드 결제 등 일부 서비스가 중단됐다.

3일에는 전날 발생한 장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긴 실수로 오전 0시30분부터 25분가량 서비스 중단 사태가 반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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