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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 일부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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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 일부 부담
  • 김문수기자 ejw0202@paran.com
  • 승인 2011.12.25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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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가 전화금융사기 보이스피싱으로 억울하게 카드론 채무자가 된 피해자들의 부담을 일부 경감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2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피해자 구제를 위한 공통기준을 만드는 작업에 착수, 이르면 이달안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우선 카드사들은 구제 대상을 카드론의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된 12월8일 이전에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자로 제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보이스피싱 피해금의 전액이 아닌 일부 감면으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감면율은 피해자 과실 정도와 각 사례마다 다르게 적용하는 방식을 논의중이다.

카드론 보이스피싱 피해는 올해 1분기에 첫 피해사례가 신고된 이후 지난달 말까지 1천999건 발생했다. 피해금액은 2백2억원이다.

피해자 가운데 490명은 본인확인을 제대로 하지 못한 카드사도 책임을 져야 한다는 취지로 금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했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문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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