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닷컴, 무작정 팔고 "재고없으면 취소할께"
상태바
롯데닷컴, 무작정 팔고 "재고없으면 취소할께"
  • 이성희기자 secret@csnews.co.kr
  • 승인 2011.12.2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마켓에 개설된 유명 백화점 사이트에서 다운재킷을 구입한 소비자가 '재고부족'을 이유로 일방적으로 구매취소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28일 서울 도봉구 창4동에 사는 손 모(여)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10일 한 백화점 매장에서 블랙야크 다운재킷을 27만원에 구매했다.

손 씨는 우연히 오픈마켓 내 '롯데백화점' 카테고리를 검색하던 중 같은 제품이 훨씬 저렴한 가격인 18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발견, 즉시 백화점에서 구입한 옷은 환불하고 오픈마켓에서 재구매했다.

그러나 배송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들어간 오픈마켓 주문내역란에는 ‘발주취소’, ‘환불완료’가 기재돼 있었다.  영문을 알 수 없었던 손 씨가 롯데닷컴 측에 문의하자 “재고 파악 후 물건이 있으면 배송하겠지만 없으면 배송이 불가능하다”는 무책임한 말이 전부였다.

며칠 후 역시나 롯데닷컴 측은 “지방에 있는 롯데백화점까지 다 확인했지만 물건이 없어 판매할 수 없다”고 연락해 왔다.

혹시나 해 근처 롯데백화점 매장을 방문한 손 씨는 문제가 된 다운재킷이 버젓이 판매 중인 사실을 확인하고 심한 배신감을 느껴야 했다고.

이에 대해 롯데닷컴 관계자는  “고객이 구입한 재킷은 현장재고와 온라인시스템 간 재고 반영에 차이가 발생한 시점에 주문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고객이 파악한 백화점 재고는 세일 상품(특정기간 동안 한정물량만 특가에 제공)이 아니었던 관계로 재고에 잡히지 않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성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