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1억 퀴즈쇼 문제, 아이유 "다음 중 버카충과 관련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상태바
1억 퀴즈쇼 문제, 아이유 "다음 중 버카충과 관련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 온라인 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1.07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1억 퀴즈쇼'가 1월 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1억 퀴즈쇼'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문자 메시지를 통해 퀴즈를 풀고 상금을 전달하는 신개념 퀴즈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파일럿 형식으로 방송됐으나 반응이 뜨거워 정규편성 됐다.

1라운드에 100명에게 10만원 상품권을 2라운드엔 50명에게 20만원씩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3라운드엔 10명에게 100만원이 주어지는 식으로 단계가 높아질수록 당첨금이 높아진다.

이날 방송에서 3라운드 문제 출제자로 VCR을 통해 출연한 아이유는 “생선은 생일 선물의 줄임말이다. 또 문상은 문화 상품권 줄임말이다”며 “그렇다면 다음 중 버카충과 관련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1번 회수권, 2번 수수깡, 3번 회충약”이라고 전했다.

이후 아이유는 “정답은 1번이다. 버스 카드를 충전해서 다녀야 하기 때문에 줄여서 ‘버카충’이라고 한다”고 답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 ‘버카충’을 맞춘 10명의 정답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고 그 중 한 가족과 전화연결을 통해 기쁨의 현장을 전했다.

이날 줄임말에 대해 시크릿의 효성은 “‘공방’ ‘사녹’이란 말을 자주 쓰는데 공방은 ‘공개방송’ 사녹은 ‘사전녹화’의 줄임말이다”고 말했다.

이어 김정민도 “생일파티‘의 줄임말인 ‘생파’도 유명하다”고 전하며  “요즘은 프로그램 이름도 많이 줄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단계가 진행될수록 더 많은 금액의 상금이 주어지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사진 = SBS 1억 퀴즈쇼)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