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그룹, 저소득층에 창업자금과 차량 지원
상태바
현대차그룹, 저소득층에 창업자금과 차량 지원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8.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창업의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에 차와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3 캠페인'의 참여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부터 지원 신청 접수를 시작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30대의 '기프트카'를 선물할 예정이다. 그 중 일부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이웃을 돌보며 나눔을 실천하는 인물을 발굴해 '스페셜 기프트카'로 선물한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 포터, 기아 봉고, 현대 스타렉스, 기아 레이 등 차량 중에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지원받는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25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세대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금과 마케팅 지원은 물론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低利) 대출, 창업교육과 맞춤컨설팅 등 성공 창업을 위한 구체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로 하면 된다. '기프트카 시즌3 캠페인' 전용 블로그(http://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과 어린이재단,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최종 지원 대상 세대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블로그에 소개되며, 누리꾼들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