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과 풀무원이 가공두부 시장에서 2차 대전을 벌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풀무원에 앞서 출시한 '동그란 두부'가 상반기 누계 매출 20억원을 기록하며 풀무원을 앞섰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작년 말 풀무원에 6개월 앞서 국내 최초의 원형 두부인 '동그란 두부'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후 '동그란 두부 스테이크', '동그란 두부바(Bar)', '네모난 김밥 두부' 등 신제품 6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동그란 두부'는 출시 이후 매월 100% 이상의 평균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5월 '두부봉' 3종을 출시하고 '하프앤하프' 제품 9종을 더해 총 12종의 가공두부 제품을 내놓았다.
국내 두부 시장 전체 규모는 3천600억원 수준이다. '두부 업계의 블루 오션'인 가공 두부 시장은 앞으로 1천억원대 이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전체 두부 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CJ제일제당 '동그란 두부' 브랜드매니저인 박은영 부장은 "앞으로 '동그란 두부'를 아이들이 먼저 찾는 두부 제품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라며 "가공두부 시장에서는 일반두부 시장의 1위와 2위 자리가 바뀌는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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