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타가토스’와 ‘자일로스설탕’ 브랜드로 올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기능성 감미료인 타가토스와 자일로스설탕은 현재 동서식품과 담터, 매일유업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기업간 거래(B2B)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타가토스의 경우 작년 말 2개 업체에 약 1톤 가량 판매되던 것이 지난 4월 B2C(일반소비자 대상) 제품 출시 이후 7개 업체에 월평균 9톤 이상으로 증가했다. 타가토스는 올해 매출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일로스설탕은 작년 6월 기업용 제품 출시 이후 B2B 시장에서 전년 대비 18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판매처 역시 2곳에서 8개 업체로 늘었다.
CJ제일제당 조강민 부장은 “타가토스와 자일로스설탕 모두 앞으로 B2B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일반 소비자 대상의 기능성 감미료 시장 역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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