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B금융,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경제·금융 교육 실시
상태바
KB금융,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경제·금융 교육 실시
  • 임민희 기자 bravo21@csnews.co.kr
  • 승인 2012.08.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회장 어윤대)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29일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4, 5학년 8개 학급 2천1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꿈나무 마을로 알려진 알로이시오 초등학교는 지난 2007년부터 KB금융과 인연을 맺고 매년 5월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KB 임직원들이 한 명씩 짝을 이뤄 놀이기구 체험 및 공연 관람 등 추억을 나누는 '꿈나무마을 사랑 만들기'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경제·금융 교육을 전담하는 KB금융그룹의 재능드림봉사단원과 함께 KB 퇴직직원 강사단 7명이 참여해 ‘나는 똑똑한 소비자’를 주제로 약 두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경제·금융교육은 사회적 약자들이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 건전한 사회 구성원 으로서 성장하는데 가장 필요한 도움"이라며 "이번 교육은 특히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온 꿈나무마을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꿈나무를 심어준 것 같아 더욱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온라인 교육을 포함해 올해 총 10만 명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접수된 교육 신청자 수는 총 2만1천 여명으로 500 여회의 강의를 통해 1만4천 여명이 경제·금융 교실에 참여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