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TV] 삼성전자 '스마트TV'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TV] 삼성전자 '스마트TV'
  • 이근 기자 egg@csnews.co.kr
  • 승인 2012.09.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로 통용되는 ‘삼성’ 브랜드의 신뢰와 자부심을 공고히 하고 있는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고 올해로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에 도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2012년 ‘나를 알아보고, 이해하며, 스스로 진화하는 진정한 의미의 미래형 TV’, ES8000을 출시하며 차세대 TV로 떠오른 스마트TV 시장 선점에 나섰다.


‘ES8000’은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 두 배로 향상된 TV 하드웨어 성능, 포스트 미니멀리즘(Post Minimalism)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새롭게 진화한 스마트TV이다.


삼성전자는 2012년형 스마트TV의 음성, 동작인식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진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 거실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 스스로 진화하는 TV를 만드는 차별화된 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 기능을 통해 스마트TV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 스마트TV는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프리미엄 디자인과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를 통해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스마트TV 앱스토어에는 이미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의 카테고리에 총 150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확보, 전 세계 120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스마트TV 메인 화면으로 야심 차게 선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TV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송정보 바로 찾기,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TV 등을 한 화면에 구성한 것으로 TV 한 대로 별도의 기기에서 즐기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베젤 두께를 5mm로 줄인 혁신적인 시크릿 디자인으로 TV와 설치공간 사이 시각적 장애를 최소화함으로 3D 영상의 몰입감을 최대화 했으며, 삼성만의 독자적인 3D 기술인 액티브 3D 기술이 접목되어 더 선명한 3D 영상을 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프리미엄 디자인,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2010년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23.3%의 점유율을 차지햇으며  2011년 26.6%, 올해 1분기에는 30.2%를 차지하며 7년 연속 세계 1위 도전에 확실한 기틀을 마련했다. 2012년 상반기에는 유럽 24개 모든 국가의 평판TV, LCD TV, LED TV, 스마트TV, 3D TV 등 5개 부문에서 업계최초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삼성 스마트TV는 전 세계 각국의 권위 있는 상을 휩쓸며 소비자들에게 명실공히 최고의 제품으로 검증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2년 ‘CES 혁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국 왕실 ‘퀸 로열 워런트’ 획득, 독일 TÜV 라인란드에서의 ‘최초 스마트TV 인증’ 등 그 우수성을 해외서부터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가전 상인 ‘EISA 어워드 2012’에서 ‘미래형 TV(Future-Proof TV)’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마트TV에 대한 해외 전문지의 호평도 줄을 잇고 있다. 영국 내에서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는 AV 분야 전문 매거진 ‘왓 하이파이(What Hi fi)’는 리뷰에서 지난 2월에 이어 4월에도 삼성 스마트TV 제품에 만점을 부여했다. 또 다른 영국의 AV(오디오비디오) 제품 리뷰 매거진인 '홈 시네마 초이스(Home Cinema Choice)’,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도 최고점을 부여했다. 독일 영상 전문 매체 ‘오디오 비전’과 IT 제품을 테스트하는 전문 매거진 ‘칩(Chip)’의 극찬 또한 이어졌다.


이 밖에도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로 부터 2년 연속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로 선정되고 독일 소비자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네덜란드 소비자 연맹지로부터 최고의 TV로 선정되는 등 세계 각국 소비자들로부터도 꾸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소비자가 만족한 3DTV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TV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TV일 정도로 각 가정의 스마트TV 전환이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스마트TV 시장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주도하고자 올해에도 다양한 앱 콘텐츠 확대와 편리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