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이후 한 번도 선두자리를 내 준 적이 없는 산들애는 끊임없는 마켓 리더십을 펼치며 혁신과 소비자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조미료 시장 점유율 82%라는 압도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웰빙과 건강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데 착안,2007년 기존의 조미료들이 사용했던 화학첨가물을 없애고 100% 자연재료만으로 산들애를 개발했다.
CJ식품연구소가 마늘, 양파 등 엄선된 자연재료에 자체 개발한 발효성분을 더해 MSG(글루탐산일나트륨) 없이 음식의 감칠맛을 높여주는 자연재료 조미료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의 '자연재료는 감칠맛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을 없앴다.
그간 자연재료 조미료는 합성 첨가물이 없다고는 해도 인위적인 식품첨가물이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제품 확산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100% 산들애는 천연첨가물조차 넣지 않은 건강한 원물맛내기 제품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주부들을 집중 공략해 조미료를 대체하는 건강한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현숙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