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스마트TV로 차례상 차리기 배워요"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TV로 차례상 차리기 배워요"
  • 이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9.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20일 민족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스마트TV와 함께 한가위를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소개했다.

‘제사상 차리기’ 앱은 가장 중요하면서 늘 어렵고 헷갈리는 차례상 차리기, 절하는 법, 지방 쓰는 방법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한다.

또 온 가족이 모여 제사상 차리기와 관련된 그림 퀴즈를 풀면서 손쉽게 차례상에 대한 의미와 예법들을 알 수 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땐 앱에 있는 다양한 게임이 유용하다.

‘윷놀이’ 앱은 대표적인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스마트TV에서 리모콘만으로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화목한 분위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음성이나 손짓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 기능이 적용된 게임도 있다.

‘앵그리버드(Angry Birds)’ 앱은 기존 게임 앱과 달리 게임 방식에 동작인식을 결합해 TV의 대형화면에서 직접 손으로 새총을 당겨 게임 캐릭터를 조종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2 런던 게임(London Games)’ 앱은 100M 달리기, 110M 허들, 역도, 창던지기, 사격, 양궁 등 6개의 주요 올림픽 종목에 걸린 금메달에 도전하는 게임으로 TV와 연동한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이 각자의 게임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다.

한가위 명절 피로를 풀어 주는 앱도 준비 되어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차별화된 고품격 여행정보와 전국에 숨어 있는 알찬 여행지들을 추천 여행지, 테마가 있는 여행, 풍경이 있는 여행, 체험이 있는 여행 등으로 나눠서 소개하고 있다.

또 최근 출시된 주문형비디오(VOD) 앱인 ‘씨네21’에서는 최신 영화를 비롯해 각종 영화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런칭 이벤트로 다음달 15일까지 영화 30편이 무료로 제공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