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넷마블게임즈 '모두의마블', 일본 양대 오픈마켓 1위 석권
상태바
넷마블게임즈 '모두의마블', 일본 양대 오픈마켓 1위 석권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1.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지난 5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일본 양대마켓에서 인기 1위를 모두 석권했다.

지난 8월 라인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출한 모두의마블(일본 출시명: Line Get Rich)은 출시 5개월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석권하고 최고매출 50위 권에 진입하는 등 일본시장에서도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



모두의마블은 일본시장 이전에도 대만,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출시 국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등 글로벌 흥행 기조를 이어나간 바 있다.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에서 모바일 부문 대상을 받았고 현지 언어가 적용되지 않은 버전으로 인도네시아 차트 석권, 대만 및 태국 양대마켓 석권, 중국 진출 게임 중 최고 흥행작 등극 등 다양한 글로벌 진기록도 수립한 바 있다.

이정호 본부장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인 만큼 일본시장에서의 흥행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지에 맞는 콘텐츠를 발빠르게 추가해 흥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2013년 6월 첫 선을 보인 국내시장에서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