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설 연휴 기간 이마트몰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25.8%로 2월 평균인 17%보다 높았고, 추석 연휴에는 41.4%로 10월 평균인 31%보다 높아졌다.
이는 고향 방문이나 여행 등으로 장시간 차에 머무는 고객들이 시간 절약을 위해 명절 후 필요한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하기 때문이라고 이마트는 분석했다.
모바일 매출 비중이 급등하긴 하지만 온라인몰의 전체 매출은 평소보다 줄었고, 점포 방문 고객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몰의 작년 설 연휴 매출은 월평균 대비 16%, 추석 연휴 매출은 17% 하락한 반면, 점포 매출은 설 연휴기간 36%, 추석 연휴에는 83% 늘어났다.
한편 이마트몰은 명절 연휴 매출 하락을 모바일로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 설 연휴 기간 1회 이상 방문해 출석체크를 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모바일 고객 전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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