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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가솔린 다운사이징 터보엔진 장착 NX200t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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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가솔린 다운사이징 터보엔진 장착 NX200t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2.26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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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 요시다 아키히사)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가 가솔린 터보 4륜 구동 컴팩트 SUV NX 200t AWD를 한국에 출시했다.

NX 200t는 26일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이 발표한 '하이브리드와 와쿠도키(두근두근)' 제품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하이브리드 NX 300h에 이은 NX의 퍼포먼스 모델이다. 국내 판매 트림은 Supreme, F SPORT, Executive의 세 종류다. 



렉서스 NX 200t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개발한 2.0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과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시스템이 발휘하는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와 가속성능 그리고 짜릿한 스포츠 드라이빙에 있다.

우선 수냉식 실린더 헤드에 하나로 결합된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4 into 2, 4개의 배기관을 2개로 통합)와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의 조합인 새로운 터보 시스템은 렉서스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이를 통해 기존 터보 시스템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배기가스간섭으로 인한 터보랙을 없애 즉각적인 가속반응은 물론 238마력에 최대토크 35.7kg.m의 폭넓은 가속성능을 실현했다.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맞게 새롭게 성능이 향상된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고 주행 조건에 따라 앞뒤 바퀴의 토크 배분을 100:0에서 50:50 까지 자동으로 제어하는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를 전모델에 기본 장착해 4륜구동의 강점을 살렸다.

이 시스템은 일반 주행 시에는 전륜 구동으로 주행해 연료효율성을 우선시하며 출발 및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토크를 자동으로 뒤쪽으로 배분한다.

또한 코너링에서는 스티어링 조향 각도로부터 운전자가 의도하는 타겟 코너링 라인을 계산하고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섬세하게 후륜에 토크를 배분한다. 차량이 타겟 라인을 벗어나면 차체자세 제어장치와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가 적절히 개입함으로써 보다 안정적 회전이 이루어질 수 있게 했다.



한편 NX 200t에는 렉서스 스포츠 모델을 상징하는 F SPORT 트림이 추가됐다.

F SPORT 만의 프런트 그릴과 범퍼, 18인치 F SPORT 전용 스타일리쉬 알로이 휠, 스포츠 인테리어 컬러와 시트, 부스트 미터와 G센서 기능이 포함된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 패들 쉬프트 등과 함께 차체 앞뒤에 퍼포먼스 댐퍼를 장착해 차체강성과 진동흡수 성능을 향상시켜 뛰어난 스타일링과 조종안정성을 실현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NX 200t는 렉서스 ES 300h와 NX 300h에 이어 렉서스가 4륜 구동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를 화두로 내놓은 야심작"이라며 "기존 NX의 DNA는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가솔린 터보와 4륜 구동의 주행감각을 살리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Supreme, F SPORT, Executive가 각각 5천480만원, 6천100만원, 6천180만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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