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포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과 한국소비자원 최윤선 기업협력팀장 외 하이트진로 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인규 사장은 CCM 선언문을 발표하고 황정호 상무를 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했다. 또 임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해 한국소비자원 주관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직원들을 위해서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되고 소비자를 위해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며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이 나아가고자 하는 바는 고객과 사회에 공헌하고 고객의 신뢰를 얻고 겸손한 태도를 갖고자 하는 당사의 비전과도 일맥상통한다"며 "선포식을 기점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전보다 더 적극적이고 전사적으로 실시해 나가기위해 최상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