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태양생활건강은 유통기한이 ‘2016년 6월 4일’까지인 동일 로트 제품 총 1만1천200개를 회수 조치 및 교환·환급을 실시한다.
또한 용기 뚜껑을 현재 보다 밀폐가 잘 되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뚜껑으로 개선하고 용기 안에 들어있는 습기 제거용 실리카겔을 더 큰 용량으로 교체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2014년에 생산된 일부 로트 제품이 뚜껑과 본체 케이스 틈새로 유통과정 중 습기가 스며들어 갈변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제품을 보관·섭취 중인 소비자는 제품에 갈변현상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해 환급이나 교환을 받으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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