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마트, 국산 농수축산물 지원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이마트, 국산 농수축산물 지원 프로젝트 가동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3.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국산 농수축산물을 발굴해 지원하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5일부터 가동한다.

이를 통해 국산 농수축산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품 발굴, 품질 강화,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프로젝트 상품으로 선정되면 상품에 대한 품질 개선과 패키지 신규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지원하며 이마트 매입량을 확대해 판로를 더 넓힐 수 있게 된다.

또 광고 영상물 제작 및 방영 등을 통해 제품 홍보를 지원하고 해당 제품 생산자에게 이마트 바이어의 컨설팅과 해외 선진 농어업 연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가동하는 이유는 수입산 비중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국산 농산물의 생산과 소비가 함께 늘어나는 국산 농산물 유통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을 위해서다.

이마트는 이 프로젝트에 연간 100억 원을 상품 매입금액 제외)의 투자비를 편성해 해당 농가와 상품에 대한 직간접적 경제적 지원에 나선다. 또한 해당 업무 전문가가 모인 태스크포스 조직을 신설하는 한편, '국산의 힘'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해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가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심사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오는 13일 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농림수산식품부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참여 농가에 대한 지원과 상품 수급 및 판로 안정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해외 소싱 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쟁력 있는 우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것도 마트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우리 땅에서 우리 농부들이 재배한 상품을 더 많이 개발하고 더 많이 소비하는 국산 농산물 선순환 유통구조를 확립하자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취지”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