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연금수령 고객 위한 우대통장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연금수령 고객 위한 우대통장 출시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5.03.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이 은퇴고객의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25일 출시했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연금생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연금수령 만으로도 우대이율(최고 연2.5%),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및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대이율은 결산기 평잔 100만 원 이하 금액에 대해 제공되며, 고객의 3층 연금구조(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1건(3개월 중 1~5건)의 연금 수령 시 연1.5%, 매월 2건(3개월 6~8건)의 연금 수령 시 연2.0%, 매월 3건(3개월 중 9건 이상)의 연금수령 시 연2.5%가 제공된다.
141.jpg

또 연금수령 1건 이상, KB카드결제실적,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중 하나의 실적만 충족하면 총 5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창구 타행이체수수료(월 5회),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납부자 자동이체수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통장을 보유만 하더라도 창구 환전 시 30%의 환율우대, 연금수령 1건 이상인 경우에는 창구 환전 시 50%의 환율우대와 해외 당발송금수수료 50%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은퇴 후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은퇴 전 급여이체 시 제공받던 수준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은행과 관계를 평생 동안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고민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