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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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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전통시장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다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4.07 09: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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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이 전통시장판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상품 발굴에 나섰다.

이마트가 국산 농수축산물 육성을 위해 시작한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그룹 내 모든 유통 채널서 판매하겠다는 의미다.

신세계그룹은 상품화, 시장 확대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3단계로 구분, 전통시장 먹거리를 스타상품 육성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먼저 1단계로 7일 삼성동 코엑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열고 국내 전통시장 우수 상품 중 상품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한다.

이를 ‘신규 브랜드’로 개발해 이마트, 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전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해 인지도를 높여 ‘스타 상품’으로 육성하게 된다.

마지막 단계는 이마트 해외 점포는 물론 주요 해외 식품 박람회 출품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이와 같은 전통시장판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상품 경쟁력이 높아져 더 많은 소비자가 찾게 돼 궁극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전통시장판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동등한 파트너로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동반성장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은 “전통시장판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침체에 빠져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더욱 활성화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이 상호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국내 전통시장은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상품성이 높은 숨어있는 스타상품이 많다”며 “전통시장과 신세계가 협력해 이런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적인 상품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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