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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2015년 금융소비자 부문 업무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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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2015년 금융소비자 부문 업무설명회' 개최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04.08 17: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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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8일 금융감독원 2층 강당에서 ‘2015년 금융감독 업무설명회(금융소비자보호 부문)’를 개최했다.

이날 금감원은 “올해 ▶자율‧창의적인 금융회사 소비자 보호체계 구축 ▶성숙한 금융소비자 육성을 위한 금융교육 확대 ▶금융피해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 추진 ▶소비자 입장의 따뜻한 민원서비스 제공 ▶소비자에 대한 원스톱종합서비스 제공 등으로 감독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다.

또한 “금융소비자 뿐만 아니라 소비자단체, 학계 및 언론계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여 불합리한 금융제도 및 업무관행을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금융회사 임직원, 소비자단체, 학계, 언론계 등 각계 각층의 금융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자들과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각 세션 별로 질의‧응답 시간을 두었고 소비자보호 우수 금융회사(동부화재, 삼성카드)를 초청, 모범사례를 공유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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