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내 아이에겐 안 아낀다"...유아용품 매출 호조
상태바
"내 아이에겐 안 아낀다"...유아용품 매출 호조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4.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전체가 내수 위축으로 고전하고 있지만 유아용품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전반적으로 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지만 아이를 위한 지출은 줄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줄어든 반면 유아 상품은 7.5% 늘었다.

유아용품의 매출 호조는 신선·가공식품(-3.2%)·생활용품(-2.5%)·의류잡화(-8.7%) 매출과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유아용품의 품목별 증가율을 보면 ▲유기농 유아 간식 25.6% ▲유아용 위생용품 30.2% ▲유아용 식기 12.6% ▲유아 교육 서적 24.5% ▲어린이 과채 음료 12.1% ▲유아 완구 13.4% ▲전동 승용완구 38.2% 등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한 자녀 가구가 늘면서 부모가 자녀에 대한 지출만큼은 아끼지 않는 것 같다"며 "앞으로 유아 관련 매장과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