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파트타이머 채용..우수 인력은 무기계약직 전환 기회 제공
상태바
KB국민은행, 파트타이머 채용..우수 인력은 무기계약직 전환 기회 제공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5.05.06 10: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은 오는 15일까지 2주 간 파트타이머(금융권 경력단절여성 우대)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타이머 채용은 2015년 인력 채용계획 발표에 따른 것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마련이라는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우수 인력을 확보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윤 행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해 올 상반기부터 파트타이머 채용 및 관리를 본부에서 일괄적으로 실시한다. 그간 지역본부 또는 영업점에서 채용해 왔지만 관리의 어려움으로 계약이 만료될 경우 우수한 파트타이머의 이탈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성과 및 역량이 뛰어난 우수한 인력은 무기계약직으로 전환 등의 기회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KB국민은행의 파트타이머채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 1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파트타이머 채용에 경력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여성 인력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8-05-10 11:57:52
10개월일하고 그만두고 또 다른데 계약으로 일하는건 악법중의 악법인거 같네요 혜택은 정규직이랑천지차이고 일은 똑같이 하라 문재인 정부는 금융권 비정규직 문제 해결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