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모교 한양대에서 명예공학박사 학위 받아
상태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모교 한양대에서 명예공학박사 학위 받아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5.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한양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양대 측은 정 회장이 생산 혁신, R&D 혁신, 서플라이 체인 혁신 등 공학과 경영을 결합한 과감한 시도와 성취로 전세계 산업 및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자동차 산업과 소재, 전기, 전자, IT 분야의 창조적 융·복합을 선도하고 R&D를 중심으로 미래인재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공로를 기려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양대는 정 회장이 '쇳물에서 자동차까지'의 수직계열화를 완비해 현대자동차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자원순환형 사업구조를 갖춰 경제적 성과는 물론 환경에 대한 책임과 지속가능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1.jpg
▲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사진 왼쪽)이 한양대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은 후 한양대 김종량 이사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감사 기념선물을 받고 있는 장면.
한양대 김종량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정몽구 회장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통찰력과 전략적 결단으로 완성차 사업을 주축으로 부품, 철강, 건설, 물류, 금융·서비스 등 현대차그룹의 주력 분야를 글로벌 기업으로 일궈낸 세계가 주목하는 경영인"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에 대해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한양대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 육성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몽구 회장은 1967년 한양대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89년 미국 센트럴 코네티컷 주립대학교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2001년 몽골국립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2003년 고려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jpg
▲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 한양대 김종량 이사장, 한양대 이영무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센터의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장면.
한편 한양대는 이날 서울 캠퍼스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공동으로 건립한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에 연면적 1만2724㎡ 규모로 차량실습실, 실험장비실, 강의실, 세미나실, 미래차 홍보관, 정몽구 컨퍼런스 홀, 학생 편의시설 등을 구비하고 있다.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는 미래 그린카 및 스마트카 설계를 위한 기술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