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배스킨라빈스, 할로윈 케이크 · 맥도날드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 풀무원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배스킨라빈스, 할로윈 케이크 · 맥도날드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 풀무원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0.2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스킨라빈스, ‘해피 할로윈’ 외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할로윈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달콤한 기념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할로윈의 상징 잭오랜턴이 올려진 아이스크림 케이크 ‘해피 할로윈’을 출시했다. 또한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함께 선보인 ‘해피 월드’, 아이스크림 꽃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부케를 닮은 ‘플라워 파티’ 등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할로윈을 기념하여 새롭게 선보인 ‘해피 할로윈’은 달콤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호박 모양의 잭오랜턴 초콜릿을 올려 익살스러운 할로윈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제품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Trick or Treat”을 외치며 사탕을 받는 것에서 착안해, 케이크 구매 시 함께 증정하는 막대 캔디로 잭오랜턴 장식물을 깨뜨리면 달콤한 초콜릿이 쏟아져 나와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배스킨~1.JPG
‘해피 할로윈’은 ▲이상한나라의솜사탕 ▲체리쥬빌레 ▲아몬드봉봉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슈팅스타 ▲엄마는외계인 ▲쿠키앤크림의 총 7가지 조각으로 구성되어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해피 월드’는 배스킨라빈스가 SPC그룹 창립 7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적인 디자이너 안데산드로 멘디니와 함께 선보인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한다는 브랜드 슬로건인 ‘Let’s Be Happy’를 독창적으로 표현한 제품으로 2단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올려져 있는 디자이너 멘디니의 동심이 느껴지는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

10월 이달의 케이크(COM; Cake of the Month)로 출시한 ‘플라워 파티’는 아이스크림 조각을 꽃 송이로 형상해 부케가 연상되는 제품이다. 꽃을 닮은 모양으로 특별하고 달콤한 기념일을 위한 선물로 잘 어울린다. ‘플라워 파티’는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엄마는외계인 ▲민트향초콜릿칩 ▲체리쥬빌레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아몬드봉봉 ▲뉴욕치즈케이크로 구성되어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7가지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할로윈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달콤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익살스러운 재미를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해피 할로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축제와 기념일을 즐기기 좋은 계절인 만큼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과 함께 지인들과 풍성한 즐거움을 나누는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지난 22일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사내 깊게 뿌리내린 안전 중시 문화를 바탕으로 본사 및 매장의 모든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사적인 안전경영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지역별 매장에 대한 위험성 평가 등을 실시해 왔다. 

사진자료_맥도날드,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받아.jpg
아울러 매장 차원에서도 자율적으로 자체적인 모니터링 및 점검, 그리고 안전 보건 교육 진행 등을 통해 매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안전보건공단은 이러한 맥도날드의 노력을 높이 인정해 본사와 4개 매장에 대해 인증을 수여했다.

특히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한 맥도날드의 꾸준한 실천도 높게 평가 받았다. 회사는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배달 구역을 설정하고 악천후 시에는 배달 서비스를 축소·중단하며 안전한 바이크와 업계 최고 수준의 보호 장비를 지급한다.

지난 달 라이더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맥도날드 안전 지킴 캠페인’을 출범하며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안전 교육과 더불어 서울 강남경찰서와의 공동 안전 교육 실시 및 서울지방경찰청 주관 라이더 안전 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맥도날드 정승혜 부사장은 “직원 안전은 맥도날드의 최우선의 가치로, 전사적 차원에서 노력하는 부분”이라며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본사와 매장이 한 마음으로 기울인 노력이 이번 인증을 통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영점은 물론이고 가맹점 참여 독려하여, 지속적으로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매장을 확대해 나갈 뿐만 아니라 감정노동과 같은 보다 깊은 고충까지 모두 보듬을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 "간편하고 근사하게 홈브런치 즐기세요"

홈 브런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집에서 근사하게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플레이트(Plate)’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레시안 더(The) 건강한 브런치 슬라이스’ 또는 ‘프레시안 더(The) 건강한 브런치 후랑크’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더(The) 건강한 브런치 플레이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다음달 4일까지 롯데마트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준비한 물량 5천개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다음달 11일부터는 CJ온마트에서 동일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브런치 플레이트 이미지.jpg
CJ제일제당 프레시안 홈페이지에서도 ‘더(The) 건강한 브런치 플레이트’를 증정한다. 이달 30일까지 CJ제일제당 프레시안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나만의 근사한 브런치 레시피’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더(The) 건강한 브런치 플레이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 프레시안팀 육가공 마케팅 담당 김숙진 과장은 “소비자들이 제품 구입 후 집에서 간편하고 근사하게 브런치 카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브런치 플레이트에 이어 브런치 테이블 매트, 브런치 식기류 등으로까지 확대하는 등 브런치 식문화 전파를 위한 마케팅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태국 정통 핫 칠리소스로 맛을 낸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풀무원식품(대표이사 이효율)은 태국 스리라차(Sriracha) 소스를 넣어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태국매콤쌀국수’를 출시했다.

[풀무원] 태국매콤쌀국수.jpg
태국매콤쌀국수는 홍고추 페이스트에 다진 마늘과 새콤한 초를 넣어 만든 ‘스리라차 소스’로 매콤한 국물 맛을 살렸다. 태국 동부 지역에서 유래한 핫 칠리소스 ‘스리라차’는 특유의 칼칼한 매운 맛과 감칠맛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숙주와 로즈마리, 클로브 등 5가지 이상의 허브로 만든 풍미유와 함께 국물 맛을 시원하게 살려주는 말린 양파와 고추 건더기를 더해 태국 쌀국수의 풍부한 향과 맛을 재현했다.

또한 쌀가루를 물에 개어 얇게 펴낸 뒤 건조 후 잘라 만드는 라이스 시트(Rice Sheet) 제면법을 사용해 동남아 정통 쌀국수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건면이 아닌 생면을 사용해 면을 불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삶기만 하면 간단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정현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출시한 ‘태국매콤쌀국수’는 쌀국수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칼칼한 쌀국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홈서비스 이용 고객 누적 4천만 돌파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홈서비스 이용 고객이 누적 4천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1년 홈서비스 시스템을 도입과 동시에 인터넷 주문, 모바일 사용 추세에 맞춰 홈서비스 전용 앱 출시 등 다양한 주문 채널 확대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홈서비스 주문이 가능하도록 고객 맞춤 편의성을 확대했다.

또한 지난달 18일에는 모바일 주문이 가능한 앱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돌파하며, 롯데리아 매출 중 홈서비스 매출이 약 15% 수준을 차지하며 부가 매출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지]롯데리아, 홈서비스 이용 고객 누적 4천만 돌파 .jpg
롯데리아는 홈서비스 이용 고객 4천만 돌파를 기념해 전국 롯데리아 홈서비스 운영점 782개 매장에서 책갈피 또는 탁상시계로 활용이 가능한 클립탁상시계 약 20만 개를 1만 원 이상 홈서비스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홈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국에 총 3개의 홈서비스 전용 매장을 운영으로 많은 고객들이 롯데리아 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면서 ”향후 지속적인 주문 채널 확대와 함께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에 힘 쏟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