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의 가장 큰 강점은 학군이다. 단지는 청당동 대표 학군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반경 1km 내에 행정타운 학원가도 위치해 있다.
편의성도 메리트다. 도보권에 관공서들이 밀집돼 있다. 반경 1km 내에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법원, 검찰청, 연금공단, 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현재 도로교통 위주로 조성돼 있다. 단지와 서천안IC와 남천안IC도 가까워 당진청주고속도로(아선~천안), 논산천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로 접근이 편리해 광역 교통망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는 1호선 천안역‧봉명역까지 자차로 10분 정도 걸린다. KTX 천안아산역은 자차로 20분 소요된다. 특히 천안역은 GTX-C노선 연장도 확정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학군은 훌륭하다. 단지는 청당동 대표 학군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민 자녀들은 600m 떨어져 도보로 7분 정도 걸리는 청당초에 배정될 예정이다. 가까운 가온중, 청수고 등은 대중교통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반경 1km 내에 학원도 58곳 위치하는 등 행정타운 유일한 학원가도 가깝다.
편의성도 좋다. 반경 1km 내에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소, 천안우체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국민연금공당, 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이 밀집돼 있다. 이마트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는 자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도보권에는 청당동 중심 상권이 위치해 있어 생활에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형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도보권에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대형 녹지 공원이 밀집돼 있어 단지 내 조경이 아니더라도 산책하기 좋다.

분양가는 인근에 비해 비싼 편이다. 전용면적 84㎡ 기준 최소 3억9680만 원~최고 4억 9790만 원으로 책정됐다. 인근에 위치한 ‘천안롯데캐슬더청당’ 전용면적 82㎡는 지난 8월 3억4555만 원이다. 다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마감재 등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부동산 커뮤니티 이용자는 “학교들도 가깝고 학원가가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 정말 크다”며 “관공서도 밀집돼 있고 이미 상권이 형성돼 있어 아이를 키우는 직장인 부부에게 최고일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 관계자는 “인근에 위치한 단지들 중 손에 꼽는 프리미엄 브랜드인데다 학군도 훌륭해 실거주자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충청 천안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02세대로 모두 일반 분양된다.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2일, 2순위 3일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2월 9일, 계약일은 22~24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9년 1월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