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SKT 중국 헬스케어센터 설립 · 르노삼성 전기차 공급 · NC 길드워2 확장팩 개시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SKT 중국 헬스케어센터 설립 · 르노삼성 전기차 공급 · NC 길드워2 확장팩 개시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중국 우시에 ICT 기반 헬스케어 센터 설립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SK하이닉스 중국 현지 공장이 위치한 '우시'에 혁신적인 ICT 기반의 헬스케어 센터를 설립한다.

SK텔레콤은 지난 21일 우시 지역 유력 병원인 우시펑후왕 병원 안에 헬스케어 센터를 개설하고 정기적으로 의료 취약 계층에 이동 진료를 실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jpg
SK텔레콤은 싱가포르 IHC그룹이 운영 중인 우시펑후왕 병원에 SPHC, DM 등의 ICT 기반의 의료 솔루션 및 의료기기를 구축한 센터를 개설하고 현장진단장비 등을 설치한 이동진료소를 이용해 우시 내 의료 낙후 지역을 순회하며 의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SK테렐콤은 중국에서 ICT 기반의 첨단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IHC가 신설할 예정인 종합병원을 포함하여 스마트 병원 구축 사업 등의 협력방안도 구체화하기로 했다.

육태선 신사업추진단장은 "SK가 중국 우시에서의 반도체 사업 성공에 이어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도 성과를 달성해 중국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르노삼성 서울 G밸리에 전기차 50대 공급 및 인프라 지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국내 최대 중소벤처기업 집적지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이하 G밸리)의 전기차 셰어링 사업에 연말까지 준중형 세단 전기차 SM3 Z.E. 50대를 공급한다.

G밸리는 서울시가 전기차?친환경 특화단지로 추진 중인 곳으로 2018년까지 이동식 충전기 4천 기, 급속충전기 4기, 공중전화부스 충전기 4개소, 전력자판기 20기 등 다양한 충전 인프라가 확충될 계획이다.
1.jpg
G밸리에 위치한 10개 지식산업센터가 출자해 설립 진행 중인 'Gcar 협동조합'은 여러 입주기업들이 필요할 때 전기차를 나눠 타는 'Gcar 셰어링'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 연말까지 전기차 및 완속충전기 각 50대 보급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연차 별로 총 1천 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23일 일자리 대장정의 일환으로 G밸리를 방문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구로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차에 시범 설치돼 있는 전기차 충전존을 방문해 르노삼성의 전기차인 SM3 Z.E.와 완속충전기 시범이용을 확인하고 Gcar 셰어링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G밸리 기업인 르노삼성이 뜻 깊은 사업에 차량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연말까지 공급 예정인 SM3 Z.E. 50대 이후에도 Gcar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차-유니세프 동전모금 캠페인 MOU 체결

현대자동차(대표 김충호·윤갑한)가 고객과 임직원이 자동차 안의 동전을 모아 아이들을 돕는다. 현대차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2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함께하는 동전 모금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현대차는 비포서비스와 서비스센터에서 고객과 임직원들이 거스름돈으로 받거나 잔돈으로 쓰기 위해 모아둔 차 안의 동전들을 기부 받아 이를 전세계 어린이들의 생존·보호·발달을 위해 쓸 예정이다.
3.jpg
현대차는 비포서비스, 서비스센터, 원효로사옥 등 각 사업장에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하고 고객과 임직원들의 기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라는 사회 공헌 철학 아래 이지무브, 세이프무브, 그린무브, 해피무브 등 '4대 무브'를 중점 사회 공헌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대차는 향후 동전 모금 캠페인을 블루핸즈 사업장까지 확대 운영해 보다 많은 고객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속 잠자고 있는 동전으로 어린 생명들을 구하는 기쁨을 고객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고객과 더불어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북미·유럽 기대작 길드워2 첫 번째 확장팩 서비스 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길드워2'가 첫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의 북미·유럽 정식 서비스를 23일(미국 현지 기준) 시작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의 PC온라인 게임이다. 2012년에 출시해 북미·유럽과 중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700만 장 이상을 판매한 전작 '길드워'에 이어 길드워2 역시 700만개 이상의 이용자 계정을 확보한 밀리언셀러 게임이다.
4.jpg
길드워2 이용자는 확장팩을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길드 전용 공간 길드홀 ▶신규 직업 레버넌트(Revenant) ▶신규 PvE 콘텐트인 레이드(대규모 사냥) ▶새로운 PvP 및 WvW 콘텐트가 대표적이다.

아레나넷은 확장팩 출시에 맞춰 길드워2의 각종 정보를 소개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14일에는 북미/유럽 e스포츠 리그인 ESL과 파트너십을 맺고 총 상금 40만 달러의 '길드워2 프로리그 토너먼트' 개최를 발표했다.

아레나넷의 마이크 오브라이언 대표는 "올해 1월부터 확장팩 출시 정보를 꾸준히 공개하고 길드워2 오리지널 게임을 부분유료화로 전환하며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넓혀왔다"며 "확장팩을 통해 길드워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포켓 메이플스토리' 1주년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이하 포켓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올해 10월 27일 국내 출시 첫 돌을 맞게돼 게임 내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 등장하는 기념 이미지를 제작해 유저들에게 공개했다.
5.jpg
공식카페에서는 유저들과 함께하는 축하 댓글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된 댓글 3천, 5천, 1만 개수에 따라 해당되는 보상을 지급하며 1주년 당일인 27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1월 1일까지 공식카페에 포켓 메이플스토리 1주년 축하용 움짤, 스크린샷, 그림 등 다양한 형태의 축전을 등록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한편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9일 iOS,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에서 동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은월'을 선보이고 유니크 코디, 무기 코디를 각각 추가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