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결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이동훈 부사장을 비롯해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 ㈜수석 김인호 사장, 충청남도 안희정 도지사, 당진시 김홍장 시장 외에 회사 및 충남도청과 당진시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희정 충남 도지사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동북아 물류 및 신산업 중심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당진시에 투자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투자가 충청남도 지역 인력의 우선채용과 지역 내 생산물의 소비촉진을 유발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합덕인더스파크 산업단지는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중부권, 서남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도로, 항만 등 뛰어난 물류 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내포신도시와 당진시에 인접해 산업인력의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다.
동아제약은 산업단지 내 82,213㎡ 부지에 올해 12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신규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수석은 산업단지 내 106,000㎡ 부지에 12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와 당진시는 동아제약과 수석㈜에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세제지원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은 "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효율적인 생산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야 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번 투자가 동아쏘시오그룹과 충청남도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