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삼성카드, NFC간편결제 출시 ‧ 비씨카드, 서울시와 협약 ‧ 신한카드, 테이스티카드 이벤트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삼성카드, NFC간편결제 출시 ‧ 비씨카드, 서울시와 협약 ‧ 신한카드, 테이스티카드 이벤트 外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0.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한국NFC‧KG이니시스와 업무제휴 계약 체결

삼성카드(대표 원기찬)는 한국 NFC‧KG이니시스와 업무제휴 계약을 맺고, 터치형 NFC간편결제 서비스를 연내 출시한다.

NFC간편결제는 모바일 쇼핑을 할 때, 신용카드 실물 터치와 비밀번호 2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NFC간편결제는 NFC칩 인식 기능이 있는 휴대폰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삼성카드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UPI-BC카드-KT 빅데이터 업무 협력 MOU 체결

크기변환_(보도자료 이미지 1)서울시-UPI-BC카드-KT 빅데이터 업무 협력 MOU 체결.jpg
▲ (왼쪽부터) UPI 한국지사 성보미 대표, 서울시 최영훈 정보기획관, BC카드 김희상 마케팅본부장, KT 송재호 빅데이터센터장.
비씨카드(대표 서준희)가 27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하 UPI), KT와 빅데이터 업무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최영훈 서울시 정보기획관, 성보미 UPI 한국지사 대표, 김희상 비씨카드 마케팅 본부장, 송재호 KT 빅데이터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UPI, KT 등과 함께 서울시의 외국 관광객 소비 패턴 및 관광 트렌드를 분석한 빅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 요소를 발굴하는데 일조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테이스티카드 발급 이벤트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신한카드 테이스티’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미카엘 쉐프 쿠킹클래스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1월8일까지 테이스티 카드를 발급 받고 1회 이상 이용 고객 중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17일 화요일 오후 7시에 서울 강남구 소재 새롬빌딩 포잉 스튜디오에서 미카엘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게 된다.

흥국생명, 숙명여대와 ‘산학연계 프로젝트’

흥국생명(대표 김주윤)은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와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산학연계 프로젝트는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2학기 정규과정 ‘브랜드 전략실습’ 과정에 흥국생명이 직접 참여해 이론과 실무를 접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흥국생명은 마케팅 현안에 대해 학생들에게 과제를 부여하고, 수강생들은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제14회 글로벌 문화체험단' 중국 상해 캠프 실시

크기변환_사진1.JPG
▲ 글로벌 문화체험단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중국 상해 푸동 금융지구를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을 초청해 중국 상해를 방문하고 현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제14회 글로벌 문화체험단’ 행사를 24~27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2007년에 시작한 미래에셋의 대표적인 사회복지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 2회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천153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8개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 80명이 참석해 3박 4일간 중국 상해의 푸동, 외탄지구 명소를 비롯해 남경로, 예원,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등을 방문하고 중국의 경제 발전 현장과 역사, 문화를 체험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