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CJ '콘텐츠'-SK '플랫폼' 협력 · 하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 KT&G 더원에디켓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CJ '콘텐츠'-SK '플랫폼' 협력 · 하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 KT&G 더원에디켓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1.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SK 전략적 사업협력 “선택과 집중 강화”

CJ그룹(회장 이재현)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CJ헬로비전을 SK텔레콤에 매각하고, 향후 콘텐츠 창작 및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양 그룹이 함께 투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CJ-SK 사업협력 방안에 합의했다.

CJ㈜와 CJ오쇼핑, CJ헬로비전은 2일 오전 이사회를 소집해 주식매매계약 및 유상증자, 기타 사업제휴 내용을 결의했다.

이에 따르면 CJ그룹은 CJ오쇼핑이 보유한 CJ헬로비전 주식 53.9%를 SK텔레콤에 1조 원에 매각한다. SK텔레콤은 전략적 제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CJ그룹 지주사인 CJ㈜에 1천500억 원 규모의 제3자 유상 증자에 참여한다. 

image2.jpg
또 CJ그룹과 SK텔레콤은 창작 및 창업 붐업(Boom-up)을 위해 콘텐츠 펀드와 스타트업 지원 펀드에 각 500억 원씩 10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일자리창출 등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CJ그룹에서는 CJ E&M과 CJ오쇼핑이 250억 원씩 출자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CJ는 콘텐츠 부문에, SK는 플랫폼 부문 등 핵심사업부문에서 ‘선택과 집중’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그룹차원의 전략적 제휴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그룹은 각자의 핵심역량인 콘텐츠와 플랫폼에 집중하고 향후 전략적 우호협력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의미가 담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CJ헬로비전 매각과 관련해 우선 CJ오쇼핑은 보유한 CJ헬로비전 지분 53.9% 가운데 30%를 현금 5천억 원에 SK텔레콤에 매각한다. 이후 3년 후부터 잔여 지분 23.9%를 5천억 원에 추가로 매각할 수 있는 풋 옵션을 갖는다. 단 CJ헬로비전의 N스크린 브랜드인 티빙(Tving) 앱/온라인 서비스 부문은 모두 CJ E&M으로 매각, 이관된다.

CJ그룹은 이번 거래로 유입되는 현금 등을 토대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글로벌 투자, 신성장 동력 사업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미래지향적 ’소프트파워’ 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2020년 GREAT CJ달성을 위해 향후 추진될 신사업 동력재원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 국내 맥주 최초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하이트는 국내 최초로 레드 컬러를 입은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오늘부터 연말까지 전국 가정·유흥 채널을 통해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보도자료] 하이트 국내 최초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_캔(355ml).jpg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흰 눈 사이로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고 하늘을 나는 산타클로스의 모습이 디자인된 하이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은 병(500ml) 및 캔(355ml, 500ml)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제품 패키지 외에도 맥주 미드팩, 트레이와 박스까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해 연말 친구, 동료, 지인들과 모여 함께하는 순간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최근 펼치고 있는 친구와 모여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리는 ‘친맥캠페인’과 더불어 이번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이 연말시즌 함께하는 순간에 언제나 하이트가 그 중심에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G, 담배냄새 줄인 ‘더원 에티켓’ 출시

KT&G(사장 백복인)가 흡연 시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기능을 담은 ‘더원 에티켓(THE ONE Etiquette)’을 출시한다.

kt.jpg
‘더원 에티켓’은 특수 궐련지를 사용하여 담배가 연소될 때 공기 중에 발생하는 연기를 줄여 냄새를 감소시키는 ‘LessTec’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또한 담뱃갑 상단에 향기존(Zone)을 배치해 이 부분을 문지르면 손에 남은 담배 냄새까지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더원 에티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블랜딩을 통해 담배 본연의 맛과 깔끔함을 한층 더했다.

김영훈 KT&G 더원 팀장은 “‘더원 에티켓은’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냄새로 인한 불쾌감을 줄인 제품”이라며 “흡연 후에도 깔끔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모바일 상품권 출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이고자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인다. 이디야는 최근 1700호점을 넘기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접근성과 합리적인 가격 면에서 모바일 상품권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_이디~1.JPG
이번에 선보이는 모바일 상품권은 두 종류로, 매장에서 판매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42종의 음료를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과 5천~1만 원 등 금액별로 사용 할 수 있는 금액권으로 구분된다. 모바일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상품권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2일부터 8일까지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7만 개 한정으로 1천 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의 이디야커피를 스마트폰으로 더욱 간편하게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뚜루팝,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익 4종’ 

[이미지]나뚜루팝_신제품아이스크림케익.jpg
나뚜루팝(대표 노일식)이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아이스크림 케익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케익은 ‘하트하트팝팝’, ‘마법의성’, ‘큐브빌리지’, ‘스타썸’ 총 4종이다. 특히 나뚜루팝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녹차, 초코, 요거트 등 2가지 맛이 마블된 아이스크림 6~7개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나눠먹기에도 좋다.

나뚜루팝 관계자는 “나뚜루팝은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구성된 신제품 아이스크림 케익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달콤한 맛과 나눠먹는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케익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