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KB국민카드, 제휴여행사 확대 ‧ 우리카드 카드 터치 인증 ‧ 신한카드, NFC가맹점에서 앱카드 사용
상태바
[금융라운지] KB국민카드, 제휴여행사 확대 ‧ 우리카드 카드 터치 인증 ‧ 신한카드, NFC가맹점에서 앱카드 사용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1.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KB투어’ 제휴여행사 확대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가 ‘모두투어’, ‘호텔패스’, ‘참좋은여행’ 등 3개 여행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실속 있는 해외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크기변환_[사진자료] KB국민카드, 제휴 여행사 확대 기념 이벤트 실시(151103).jpg
이번 제휴로 KB국민카드의 여행 서비스인 ‘KB투어’ 이용 시 해외 호텔의 경우 기존 하나투어의 상품 외에 추가로 모두투어와 호텔패스의 해외 호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 상품도 KB국민카드 자체 기획 상품과 하나투어 및 모두투어 상품에 더해 참좋은여행이 제공하는 여행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 여행사 확대를 기념해 30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제외)로 KB투어의 해외 호텔 또는 해외여행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두투어의 해외 호텔 상품 예약 시 최대 3% 할인을 제공하고 30만 원 이상 결제 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1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오사카 소재 호텔 숙박권(1명) △도쿄 소재 호텔 숙박권(1명) △백화점 상품권 5만 원(6명)도 제공한다.

호텔패스의 해외 호텔 상품을 예약하면 최대 7% 할인과 함께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싱가포르, 홍콩 등 해외 호텔 숙박권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3박 이상 호텔 예약 고객에게는 모바일 커피 상품권 2매를 제공한다.

참좋은여행의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 이용 시 최대 3% 할인과 여행용 파우치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 오션스위츠 2박 숙박권(2명)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3명)을 각각 증정한다.

이와 함께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여행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국제선 및 국내선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고 올 연말까지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고객은 발권 수수료 면제와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카드 터치 인증 서비스 개시

우리카드(대표 유구현)는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 카드 터치만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드 터치 인증(touch sig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_151102 [우리카드 보도자료] 카드 터치인증 서비스 시작.jpg
카드 터치 인증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터치 하는 것만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기술은 NFC를 활용한 기술로 사용자는 휴대폰 번호 또는 카드번호 입력 등 복잡한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 선결제, 결제일 변경, 회원정보 변경 등 본인인증이 필요할 때 ‘카드 터치인증’ 방법을 선택 후 IC칩이 부착된 신용(체크)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하면 된다.

우리카드 터치인증 서비스는 후불 교통기능이 탑재된 가나다 신용·체크카드, 로얄블루카드 등 약 30여종에 해당하는 카드를 소지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버전 2.3 이상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신한 앱카드, 전 세계 비자 NFC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VISA의 모바일카드 솔루션인 VCP(VISA Cloud-based Payments)를 도입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VCP는 카드정보를 스마트폰 유심 칩 등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 서버에 저장한 상태에서 결제 시 고객 스마트폰으로 가상 카드정보와 암호화 키(Key)를 전송하여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방식으로 결제하는 기술이다.

특히 이를 이용하면 앱 구동 없이 스마트폰 터치만 하면 결제가 가능하여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다.

VCP는 통신사와 제휴한 금융 유심 칩이 없어도 기존 NFC 결제 단말기인 동글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자의 NFC 결제 솔루션인 ‘페이웨이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국내에서 비자가 인증한 동글 설치 가맹점은 GS25, 스타벅스, 홈플러스 등 약 8천 점으로, 기존 앱카드 오프라인 가맹점과 합하면 약 3만에 가까운 가맹점에서 앱카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 비자 NFC 가맹점은 약 500만 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