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더욱 커지고 강력한 성능으로 재탄생한 '뉴 MINI 클럽맨'을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07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약 20만5천 대가 판매된 클럽맨은 MINI 특유의 운전의 즐거움, 혁신 기술, 안락함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돼 2세대 뉴 MINI 클럽맨으로 재탄생했다.
MINI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거듭난 뉴 MINI 클럽맨은 소형급 중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또한 뉴 MINI 클럽맨에는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엔진이 장착됐다.
뉴 MINI 쿠퍼 클럽맨에는 136마력, 22.5kg.m 최대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을 기준으로 제로백은 7.1초, 최고속도는 228km/h에 달한다.
뉴 MINI 클럽맨은 고급 섀시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설계 콘셉트는 전륜 동력전달과 함께 낮은 차량 중심과 결합돼 고카트 필링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또한 날카로운 코너링을 가능케 한다. 특히 알루미늄 스위블 베어링과 고강도 스틸 재질의 앞차축 서포트 및 위시본을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견고하게 설계된 뒤차축 휠 서스펜션은 뉴 MINI 클럽맨의 민첩한 핸들링을 도와준다.

또한 에어로 다이내믹 기능이 한층 더 강화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앞 휠의 공기 저항이 낮아지도록 공기의 흐름을 유도하는 '디스플레이서' 및 휠 아치 내부의 난기류를 줄여주는 '에어커튼', '에어 브리더'가 탑재됐다.
이 외에도 MINI 브랜드 최초 적용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며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브랜드 최초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돼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뉴 MINI 쿠퍼 클럽맨이 3천590만 원,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은 4천67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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