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소비자원, CU‧GS25 등 편의점 소비자 만족도 조사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CU‧GS25 등 편의점 소비자 만족도 조사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인 가구 수 급증에 따른 간편제품 수요 증가, 24시간 운영 등으로 이용객이 늘고 있는 편의점의 소비스 평가가 시행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올해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편의점을 선정하고 11월23일부터 6개월간 소비자 평가를 실시한다.

소비자톡톡은 스마트컨슈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경험에 비춰 제품의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을 평가하는 소비자 참여형 서비스다.

평가 대상은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CU, 위드미, GS25 등 5개 편의점 브랜드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이용 경험이 있는 편의점을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도시락·김밥, 조리식품, 매장 쾌적성, 상품 구색, 가격, 부가서비스, 친절도 등 7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진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