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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현대차 33년 만에 영국서 100만대 판매 · 삼성전자 '지펠아삭 김치 클래스' · 대상리코 해외투자 우수기업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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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현대차 33년 만에 영국서 100만대 판매 · 삼성전자 '지펠아삭 김치 클래스' · 대상리코 해외투자 우수기업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1.29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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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영국 진출 33년만에 100만대 판매고지 달성

현대차가 영국 시장에 진출한 지 33년 만에 10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2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1982년 포니 등을 영국에 수출해 2천993대를 판매한 아래 1988년 처음으로 연간 판매 1만 대를 넘어섰다. 이후 영국법인(HMUK)을 설립한 첫해인 2005년 3만대 고지에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8만2천159대까지 연간 판매량을 늘렸고 올해는 9만대 고지를 넘보고 있다.

현대차 영국법인은 지난 26일(현지시간) 런던에 위치한 선빔 스튜디오(Sunbeam Studio)에서 100만대 판매 기념식을 갖고 소셜미디어 캠페인 ‘원 인 어 밀리언 (One in a #Million)’을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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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설립 10년을 기념하는 모자이크 벽화 캠페인 ‘어 스트리트카 네임드 현대(A Streetcar Named Hyundai)’의 결과물도 공개했다.

'내게 특별한 사람'이라는 의미로 이름 지어진 100만대 판매기념 캠페인 '원 인 어 밀리언'은 현대차 영국법인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에게 특별한 사람을 주제로 하는 고객들의 사연을 받아서 이 중 한 명을 선정해 100만 번째 차량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내달 7일까지 100만 초(11.6일)동안 접수가 진행되며 선정된 고객에게는 투싼 2.0 디젤 최고급 모델이 제공된다.

'어 스트리트카 네임드 현대' 캠페인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50일간 투싼 수소연료전지차로 런던 시내를 3000km 이상(약 2천 마일) 주행하며 전체 경로를 특수 카메라로 촬영, 이를 50만63장의 사진에 담은 기념행사다. 이들 사진은 8×2m의 대형 모자이크 벽화로 제작돼 내년 3월 런던시청 앞에 전시된다.

토니 화이트혼 현대차 영국법인장은 “현대차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라며 "가장 좋은 광고는 길 위에 다니는 많은 차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보게 되는 것”이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현대차가 다니는 것을 볼 때 영국에서 현대차의 미래는 밝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지펠아삭 김치 클래스' 개최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들을 초청해 김장 비법을 전수하는 ‘삼성 지펠아삭과 함께 하는 메탈그라운드 김치 클래스’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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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석자들은 이하연 김치 전문가와 함께 지역 특색이 담긴 재료로 김장 김치를 담그고 삼성 지펠아삭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법을 배웠다.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의 ‘메탈그라운드’는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 뛰어난 정온유지 성능으로 땅 속 저장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한 삼성전자만의 기술이다.

크라운·해태제과, 국악영재 발굴 강화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국악의 미래를 이끌 꿈나무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국악영재 발굴 프로젝트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8일 경기도 양주에 있는 연수원에서 ‘잘한다!! 국악영재들’ 공연과 ‘국악꿈나무 경연대회’, ‘국악실내악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지난 2009년부터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국악꿈나무 경연대회’와 대학생을 위한 ‘국악실내악 페스티벌’을 매년 개최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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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잘한다!!국악영재들’ 공연을 추가해 국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만들었다. 뛰어난 국악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을 발굴해 더 큰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시도다.

공연에는 각종 국악대회에서 입상한 어린이 국악단 중에서 안숙선, 정대석 등 국악계 명인들의 추천을 받은 7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전통음악에 뛰어난 소질을 갖춘 국악영재들은 판소리, 시조, 사물놀이, 전통춤 공연을 통해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동시에 진행된 제6회 국악꿈나무 경연대회와 제7회 국악실내악 페스티벌에는 예선을 통과한 150여명의 국악 꿈나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국악꿈나무 경연대회에서는 현악부문 정서원(성남미금초교), 관악부문 민경주(국립국악중교), 현악부문 장서현(국립국악고교)이 부문별 최우상을 수상했다.

국악실내악 페스티벌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하람내래팀이 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입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앞으로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하는 각종 국악공연 무대에 설 기회가 제공된다.

스타벅스, 협력사 신입사원 초청 '동반성장 커피세미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7일 서울 소공동 지원센터(본사)에서 협력사 신입사원 30여명을 초청해 ‘동반성장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커피세미나는 커피 교육 입문자를 위한 커피 이론과 원산지별 커피 테이스팅, 커피 추출 기구 실습 등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커피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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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0월30일 170여명의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상생경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경영상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기 위해 ‘2015 스타벅스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협력사 관계자를 초청해 윤리경영 및 동반성장 방안과 비전을 공유하는 오픈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연중 주요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상생의지를 함께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을 주요 경영 평가 지표로 삼아 정기적으로 협력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거래의 편리성, 대금결제의 합리성, 임직원 친절도, 임직원 청렴도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찾고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한다.

대상리코, 해외투자 우수기업 산자부 장관 표창

대상그룹 필리핀 사업법인 대상리코는 ‘2015 해외 투자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해외 투자 유공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해외 투자 우수기업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해외 투자 기업의 경영 성과를 평가하고 적극적인 해외 진출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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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리코는 물엿 제조 신기술을 도입해 수입에 의존하던 필리핀 시장을 필리핀 자국 생산으로 전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상리코는 대상과 필리핀 현지 법인인 리코 에쿼티즈 합작 법인으로 제조업 기반이 취약한 필리핀 현지 사정에 착안해 2013년 필리핀 민다나오 북부 카가얀데오로 지역에서 옥수수 원료의 물엿 제조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3년 10월 공장을 완공하고 2014년 124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는 3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필리핀 물엿 시장 점유율도 33%까지 확대했다.

정성용 대상리코 대표는 “필리핀을 전분당 등 소재 사업의 동남아 시장 확대 거점으로 삼아 대상그룹 전체의 글로벌 사업역량 확장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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