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이랜드, 킴스클럽 매각 · 서경배 회장, 청년희망펀드에 30억 기부 · 한국P&G-옥션, 생활용품· 연탄 배달봉사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이랜드, 킴스클럽 매각 · 서경배 회장, 청년희망펀드에 30억 기부 · 한국P&G-옥션, 생활용품· 연탄 배달봉사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 킴스클럽 매각..‘선택과 집중’ 원칙 따라

이랜드그룹은 30일 이랜드리테일이 운영 중인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 킴스클럽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랜드는 하이퍼마켓 부문은 연매출 1조 원을 올리는 흑자 사업이지만 ‘선택과 집중’이라는 대원칙에 따라 전략적 의사 결정을 하게 됐다고 매각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랜드의 미래 청사진은 "글로벌 유통사업과 글로벌 SPA 확장"이라고 밝혔다.

킴스클럽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 중인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51개 유통 점포 중 37개점에 입점해 있다. 식료품과 공산품을 주로 판매하는 하이퍼 마켓이다

이랜드는 킴스클럽을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개 입찰 형식으로 매각을 진행한다.

서경배 아모레 회장, 청년희망펀드에 30억 원 기부

1130-아모레.jpg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청년희망펀드에 사재 30억 원을 기부했다.

서경배 회장은 “앞으로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어 갈 우리 청년들의 미래에 투자하는 마음으로 청년희망펀드에 기부하게 됐다”며 “우리 사회 각계각층의 따뜻한 관심이 모여, 대한민국 청년들이 강한 열정과 패기를 되찾고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서경배 회장은 평소 기업의 성장동력으로 ‘인재의 힘’을 강조해왔다. 이번 기부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발판을 만드는 데에 힘을 보탬으로써,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하는 뜻에서 진행됐다.

LG생활건강 ‘숨 시크릿 리페어 6종’ 리뉴얼 출시

LG생활건강은 안티에이징 화장품 ‘숨37° 시크릿 리페어 라인’ 6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시크릿 리페어 라인의 핵심 기술인 ‘피부 탄성 스프링™’이 피부 탄성 복원력을 강화해 피부 탄성 섬유가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피부 노화 징후들을 개선해준다. 20만 시간의 발효로 얻은 그루지안 발효 원액에 그리스 키오스섬에서 찾아낸 신비의 성분인 ‘로얄 매스틱 레진™’이 새롭게 더해져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숨37°의 독자적인 제형 농축 기술인 ‘컴프레스드 포뮬라 시스템’은 고농도 유효 성분이 바르는 순간 집중적으로 피부에 전달돼 차원이 다른 탄성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한국P&G-옥션, 소외된 이웃에 생활용품· 연탄 배달

한국P&G와 옥션은 지난 28일 ‘땡큐맘, 나눔 하우스’ 이벤트 일환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연탄과 1년치 P&G 생활용품을 직접 배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P&G와 옥션 임직원, 일반 소비자 등 90여 명이 직접 참여해 1년치 P&G 제품이 담긴 ‘P&G 땡큐맘 박스’와 연탄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땡큐맘, 나눔 하우스’는 소비자들이 옥션에서 P&G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당 50원이 자동 적립돼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되는 나눔 행사다. 이번 활동에는 지난 2일부터 22일까지 옥션에서 진행된 ‘땡큐맘, 나눔 하우스’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이 활용됐다.
1130-옥션.jpg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