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제약, 모닝케어 발매 10주년...누적 매출 1천억
상태바
동아제약, 모닝케어 발매 10주년...누적 매출 1천억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12.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의 숙취해소 음료 '모닝케어'가 발매 10주년을 맞았다.

동아제약은 지난 11월 27일 본사 대강당에서 '모닝케어 발매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 이원희 동아제약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닝케어 강황 신제품 발표, 기념 축하 케익 커팅, 모닝케어 브랜드 공헌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紐⑤떇耳€__10二쇰뀈 湲곕뀗__湲곕뀗.jpg
▲ 이원희 사장(왼쪽 5번째), 한문수 영업본부장(왼쪽 4번째), 최호진 마케팅실장(왼쪽 6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닝케어는 지난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탁월한 숙취해소 기능과 좋은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동아제약 측에 따르면 발매 후 10년간 누적 매출은 1천억 원에 달한다.

동아제약은 모닝케어 출시 이후 시장 분석을 통해 소비자별 기호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지난 2011년 주성분을 2배 강화한 '굿바이알코올 모닝케어'를 시작으로 '모닝케어 엑스', '모닝케어 플러스', '모닝케어 레이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모닝케어 강황'을 선보였다.
紐⑤떇耳€__醫_jpg.jpg
다양한 제품 출시와 더불어 모닝케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발매 초기에는 술 먹은 다음날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수 있는 상황을 소재로 구성한 TV광고로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일으켰다. 현재는 술을 마시는 세대가 점점 어려지고 음주문화도 변하면서 무료 샘플링 이벤트, 대학생 마케터즈, 음주가무 걸그룹 티안나걸스 등 소비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처럼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인데 모닝케어가 발매 10주년 기념식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모닝케어가 국내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