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대우조선해양, 14인승 헬기 매각 · 삼성전자, 기어S2 팝업스토어 운영 · LG경영개발원 육근열 부사장 대학 총장 선임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대우조선해양, 14인승 헬기 매각 · 삼성전자, 기어S2 팝업스토어 운영 · LG경영개발원 육근열 부사장 대학 총장 선임 外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5.12.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 14인승 헬기 매각 

헬기.JPG

대우조선해양은 경영정상화를 위해 비핵심 자산 정리작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회사가 보유한 헬기를 매각했다고 2일 밝혔다.

대우조선은 14인승 '시코스키' 헬기 2기를 자체적으로 보유, 국내외 주요 인사와 핵심 고객 등 회사를 방문하는 주요 내빈을 수송하는 임무에 사용해 왔다.

하지만 2010년 부산∼거제 간 거가대교 개통으로 부산, 창원 등 주변 주요 도시와의 접근이 용이해짐에 따라 2013년 7월 헬기 1기를 매각하고 최근까지 1기만 운용해왔다.

대우조선은 그러나 해양플랜트 납기지연 등에 따른 대규모 적자로 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게 되자 지난달 30일 남은 헬기 1기를 국내 기업에 추가로 매각했다. 매각 가격은 25억원대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로 성공신화 이어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2).jpg

상업용 디스플레이 업계 1위인 삼성전자가 업종을 넘나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개장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지털로 완성된 쇼핑 라이프"라는 테마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160대를 건물 전체에 설치했다.

4층 패션매장에 20개의 스마트 사이니지로 비디오월을 구성하였으며 그 중 일부를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제품과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구성했다.

지하 1층 식품관에 고객 동선을 따라 천장을 흐르듯이 설치된 51대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단순한 인테리어의 역할을 넘어 마치 미술관에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사이니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이니지 칩 안에 솔루션 기능을 집어넣어 외부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화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SSSP(Samsung Smart Signage 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2008년부터 작년까지 7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올해 전세계 상반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28.6%(IHS, 수량기준)을 차지하며 2위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천안연암대학 신임 총장에 육근열 LG경영개발원 부사장

육근열 천안연암대학 신임 총장.jpg
LG연암학원(이사장 구자경 LG 명예회장)은 2일 이사회를 열고 천안연암대학 신임 총장에 육근열 LG경영개발원 부사장을 선임했다.

육근열 신임 총장은 LG화학의 인사최고책임자(CHO)를 역임하는 등 20여 년 넘게 인사 분야에서 근무하며 인재 육성에 대한 열정과 경험, 전문성을 두루 갖춰 천안연암대학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 받아 총장에 선임됐다.

육 신임 총장은 성균관대 경제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석사)을 졸업하고 지난 1985년 LG에 입사한 후 LG인화원 상무, LG화학 인사담당 상무, LG화학 HR부문장 부사장, LG화학 CHO 부사장을 거쳐 LG 정도경영TFT팀장을 역임했다.

천안연암대학은 내년 1월 육근열 총장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삼성전자, 크리스마스 '기어 S2 팝업스토어' 운영
삼성전자 기어 S2 팝업스토어 운영 (1).jpg

삼성전자가 제일기획과 협업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커피스미스에서 ‘기어 S2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말까지 서울 신사동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에서 운영되는 ‘기어 S2 팝업스토어’는 이색적인 공간 연출로 소비자들이 특별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졌다.

‘기어 S2’를 형상화한 대형 LED 구조물과 다채로운 워치페이스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입구 전체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처럼 구성됐다.

1층에는 체험존을 마련해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기어 S2’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기어 VR용 웹 브라우저 공개

삼성전자가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웹 브라우저인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 for Gear VR)'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360도 비디오, 3D 비디오 스트리밍, HTML5 비디오 등 온라인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마치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기어 VR에서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영상을 검색, 감상할 수 있어 기어 VR의 활용성이 더욱 확대된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음성 입력과 스크린 키보드를 지원해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 메뉴를 응시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게이즈 모드(Gaze Mode)도 지원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