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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SKT 루나 15만 대 판매 눈앞 · 르노삼성 전기차 무상점검 · LG U+ '연락의 신' 출시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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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SKT 루나 15만 대 판매 눈앞 · 르노삼성 전기차 무상점검 · LG U+ '연락의 신' 출시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2.03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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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루나' 이달 중 15만 대 판매 예상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지난 9월 4일 출시한 전용단말인 TG앤컴퍼니 '루나' 이달 내 누적판매량 15만대 달성이 예상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누적판매량은 약 12만 대 수준이다.

프리미엄 단말을 제외한 출고가 50만 원 미만 중저가 전용단말 중 출시 3개월 만에 15만 대 판매가 예상되는 단말은 SK텔레콤 전용단말 중 루나가 처음이다. 특히 외산 및 신규제조사 진입이 어려운 한국 이동통신시장의 특성을 고려할 때 루나의 성공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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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는 출시 후 3주 만에 유통망에서 재고가 전량 소진됐는데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특성상 단말이 한차례 재고 부족으로 판매세가 주춤하게 되면 판매량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인데도 불구하고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루나의 인기는 프리미엄급 사양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폰 절반인 출고가 4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실속형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루나 구매 고객층에서 10대 후반~30대의 비중은 약 70%에 달해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실속형 단말로서 젊은 층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월 1회 이상 SW 업그레이드(출시 후 5회 업그레이드 시행)를 통해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AS망 역시 출시 시점에 약속한 108개 AS센터를 운영 중에 있는 등 고객 불편 사항을 최소화했다.

르노삼성, 업계 최초로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가 제주도에서 전기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

르노삼성은 오는 5~6일 양일 간 제주도 SM3 Z.E. 고객들을 대상으로 겨울 맞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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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SM3 Z.E. 무상점검 서비스는 5일, 제주시 권역부터 제주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이어서 6일, 서귀포 르노삼성자동차 토평점에서 서귀포 권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SM3 Z.E. 고객은 전기차의 안전한 겨울철 운행을 위한 각종 차량 점검과 소모품 보충을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은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무상점검을 통해 전기차 보급뿐 아니라 적극적인 사후관리로 전기차 조기 안착과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기차 마케팅을 펼쳐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국내 전기차의 50%를 보급한 제주도의 활발한 전기차 육성정책에 계속해서 발맞춰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한번에 모든 번호를 찾는 주소록 '연락의 신'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주소록에 새롭게 데이터를 결합해 저장된 번호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번호도 한번에 찾을 수 있는 신개념 주소록인 '연락의 신'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연락의 신은 기존의 주소록 기능뿐만 아니라 복잡한 포털 검색, 114 전화번호 안내 없이도 상호번호와 주소, 지도까지 한번에 찾고 병원, 약국 등 급할 때 유용한 생활번호도 터치 한번으로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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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검색을 이용하면 고객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을 우선 안내 받을 수 있다. 굳이 포털 검색과 114 안내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주소록만 가지고도 전화번호는 물론 위치가 표시된 지도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등 SNS에 친구 추가가 뜨지 않게 임시저장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SNS가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연락할 필요는 있지만 사생활이 공개되고 싶지 않은 대상도 부담 없이 저장 가능하다.

연락의 신 애플리케이션은 U+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이 서비스를 연내에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 전 단말로 확대 적용시켜 나갈 예정이며 타사에도 개방할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가전 신제품 디자인 상 수상 및 인증 받아

동부대우전자의 가전 신제품들이 '2015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및 인증을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스마트 쿨링 냉장고로 은상을, 공기방울 4D 세탁기와 클래식 전자레인지로 동상을 받았고 쉐프 시리즈 전자레인지, 24인치 드럼세탁기, 미니 스탠드 김치냉장고 등 4개의 제품이 가전제품 디자인에서 인증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240L 스마트 쿨링 냉장고는 냉장고 양측면을 유선형 마감처리하는 '다이나믹엣지' 디자인을 강조함으로써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동상을 받은 '공기방울 4D세탁기'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우선한 독창적인 '4U' 디자인을 적용했고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는 부드러움을 강조한 곡선 모서리에 은색 도어손잡이,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채용해 친숙한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핀업디자인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엠코리아 캐딜락, 판매거점 확대로 공격적인 마케팅 지속

지엠코리아는 2일 지에이치퍼시픽㈜과 서울 지역 캐딜락 차량 판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딜러 계약을 체결했다.

지에이치퍼시픽은 서울 서초동에 내년 1월 완공을 목표로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의 대형 캐딜락 전시장을 개소하고 3개의 워크베이를 보유한 서비스시설도 함께 문을 열 예정이다.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사장은 "거점 판매망을 확충을 위한 노력이 지에이치퍼시픽의 합류로 서울 심장부에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주력 신차 출시가 예정된 내년부터는 전국적 규모의 판매망 확대를 통한 시너지 창출로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캐딜락은 올해 전국 3 곳의 판매 거점에 신규 전시장을 오픈했으며 수원 전시장 딜러 계약 등 공격적인 판매망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여기에, 서울 권역을 담당하는 판매망을 추가함으로써 수입차 판매 핵심 지역의 영업 기반을 확고히 하는 한편, 금년 중 신규 지역 딜러 계약을 추가로 체결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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