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자산 100조 시대' 한화생명 4대 중장기 전략 발표
상태바
'자산 100조 시대' 한화생명 4대 중장기 전략 발표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5.12.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이 자산 100조 시대 초일류 보험사로 발돋움하겠다며 비전을 제시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18일 경기도 용인 연수원에서 차남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220여명이 '2016년 전략회의'를 열고 내년 경영전략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우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말 5% 미만이던 전자청약 체결률이 올해는 50%를 넘어설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핀테크 신용평가모형 기반 상품개발에 나서는 동시에 온라인 보험인 '온슈어' 상품을 강화하기로 했다. 영업부문에서도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생애주기별 마케팅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 한화생명은 '자산 100조 시대, 세계 초일류 보험사 비전달성을 위한 4대 중장기 전략'을 확정해 발표했다.

4대 전략으로 ▲ 세계 최고 수준의 사업역량 구축 ▲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효율 극대화 ▲ 미래 성장동력 지속 확충 ▲ 변화 주도형 조직문화 구축을 선정했다.

한화생명은 올해 베트남 법인의 전국 영업망 구축을 완료하는 등 해외 사업과 투자에도 역량을 쏟기로 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은 "내년은 보험산업에서 큰 변화가 예상된다"며 "기업문화 혁신과 자율적 책임경영 문화 정착으로 위기 극복을 넘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