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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현대중공업, LNG선 건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동국제강 럭스틸, 남산 서울타워 외장재로 · 삼성전자, 스마트TV 게임 대거 공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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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현대중공업, LNG선 건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동국제강 럭스틸, 남산 서울타워 외장재로 · 삼성전자, 스마트TV 게임 대거 공개 外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5.12.22 15: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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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LNG선 건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현대중공업이 지난 7월 인도한 15만5천 입방미터급 멤브레인형 LNG선(1).jpg

현대중공업이 SK E&S사의 LNG선 건조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SK E&S사로부터 18만 입방미터(㎥)급 멤브레인(MEMBRANE)형 LNG선 2~3척에 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향후 SK E&S 및 선박 운영사인 SK해운과 LNG선 척수, 계약금액 등에 대한 협의를 거쳐 2016년 상반기 중 최종 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이 LNG선은 천연가스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선박으로, 가스분사식 이중연료추진엔진(X-DF)과 LNG 연료공급시스템(Hi-SGAS)을 탑재해 연료효율을 극대화했다.

이 선박에는 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LNG 연료공급시스템(Hi-SGAS)도 장착된다. 이번에 처음 적용되는 이 시스템은 일반적인 이중연료추진엔진시스템에서 연료의 효율성을 추가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마크Ⅲ(MarkⅢ) 방식의 멤브레인 화물창을 적용해 LNG 저장탱크 내에서 발생하는 자연기화율을 낮춰 운항 중 손실되는 가스의 양을 최소화했으며, 최적의 선형을 적용하고 최신 연료저감장치를 장착해 연료효율을 극대화했다. 현대중공업은 이 선박이 기존 선박에 비해 운항기간 비용을 300억원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LNG선은 2019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며, 미국 멕시코만에 위치한 프리포트LNG(Freeport LNG)에 투입돼 SK E&S가 확보한 미국산 셰일가스를 운송하게 될 예정이다.

동국제강 럭스틸, 남산 서울타워 외장재로
동국제강 남산타워.jpg

동국제강의 프리미엄 컬러강판 제품인 ‘럭스틸(LUXTEEL)’이 서울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외부 벽면 전체를 장식했다.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지상 4층~지하 1층의 ‘서울타워 플라자’는 지난 18일 재개관하며, 건물 외부 전체에 동국제강의 프리미엄 컬러강판 제품인 럭스틸(Luxteel)을 사용했다. 동국제강은 럭스틸이 서울의 랜드마크의 외장재로 사용되면서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당초 재건축 설계 시 고가의 수입 외장재를 채택하려다가, 발주처와 건설사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랜드마크 디자인이 가능한 우수한 품질의 외장재를 원하면서 럭스틸이 최종 채택됐다.

서울타워 플라자 외벽에는 럭스틸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헤어라인(hair line)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 사용됐고, 세계에서 최초로 3T알루미늄 목(木)무늬 프린트 제품이 장식 루버(louver)로 사용하는 등 디자인을 고급화했다.

특히 외벽에 적용된 럭스틸은 최고급 품질의 제품군인 ‘The Architect’s Edition’을 사용해 품질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원판은 초내식성강판인 마그네슘합금도금강판(GLX)을 사용하고, 컬러 도료는 20년 이상 내후성 보증 원료를 사용했다. 

동국제강이 2011년 철강업계 최초로 런칭한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은 건축가들 사이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올해까지 광화문 D타워, 마포 S호텔, 롯데 시티호텔 등 100여곳 이상의 고급 건축물에서 채택 되는 등 그 사용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삼성전자, CES 2016서 스마트 TV 게임 대거 공개
삼성전자, CES 2016서 스마트TV 게임앱 대거 공개(1).jpg

삼성전자가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다양한 스마트 TV 게임을 공개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게임 인구를 반영하듯, 43개국에서 서비스되는 삼성 스마트TV 게임은 올해 1월 (누적 다운로드 수 140만, 월 사용자 수 140만 명)에서 11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월 사용자 수 4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효성, 2015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효성이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15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모범적으로 조성하여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여성가족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는 효성을 포함한 35개의 대기업 등 총 427개의 기업 및 기관이 신규로 인증을 받는다.

효성은 2013년 ‘일하기 좋은 일터 만들기(Great Work Place)’선포 후 전담 팀 운영 및 ‘본사 한마음 체육대회’,‘사랑의 가족 캠프’,‘하계 캠프’등 사업장별로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직원의 육아휴직 후 복귀율 및 남직원의 육아휴직 이용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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